어버이날식사(기념행사의축사)

1. 어버이날식사(기념행사의축사).hwp
2. 어버이날식사(기념행사의축사).doc
3. 어버이날식사(기념행사의축사).pdf
어버이날식사(기념행사의축사)
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축사 / 1page
제목
어버이날 축사7
요약
어버이날 기념행사 축사
내용
오늘은 여러분도 알고 저도 아는 어버이날입니다. 이 땅의 아버지, 어머니들의 날입니다. 그동안 키워주신 은혜와 노고에 감사 드리며 마련한 자리에 귀한 걸음 해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훌륭한 인물들 뒤에는 어진 부모가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림자처럼 자식을 지키며, 등대처럼 자식의 앞날을 비추는 어버이가 없었다면 지금처럼 그들이 후세에 이름을 널리 알리진 못했을 것입니다. 인류의 역사를 바꾸고, 인류의 미래를 바꾼 인물인 발명왕 에디슨은 어린 시절 괴짜로 통했습니다.

미래에 발명왕이란 명성을 얻게 되는 에디슨의 어린 시절은 해결되지 않는 온갖 의문들로 가득했지요. 또래의 아이들과 달리 에디슨은 마땅히 그래야 한다, 또는 그렇다는 것에 수많은 의문을 제기했고, 그를 가르치는 선생님들은 그런 에디슨 때문에 골치를 앓았죠.

어떤 선생은 그를 학습 지진아 취급을 하기도 했는데, 그것을 본 그의 어머니는 에디슨을 학교에 보내지 않고 집에서 하고 싶은 공부를 맘껏 하게 했다고 합니다.

에디슨의 어머니만은 아들이 다른 아이들과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쉽게 이를 받아들임으로써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준 것이었습니다. 발명을 하다가 실패해 좌절하는 아들을 다독거리고 다시 시도해볼 용기를 주기도 했죠. 에디슨이 쉽게 포기하지 않고 될 때까지 실험에 실험을 거듭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어머니의 믿음 때문이었는지도 모릅니다.

에디슨의 어머니가 자기 아이가 다른 아이들과 다르다는 것에 열등감을 가지고, 어떻게든 다른 아이들과 비슷한 삶을 살아가도록 강요했다면 에디슨은 발명왕이 되지 못했을 것입니다. 대통령이 될 때까지 쓰디쓴 실패의 잔을 마셔야 했던 링컨 역시, 자신의 성공을 천사와 같은 어머니의 덕으로 돌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