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식사(행사주최자대표의)

1. 어버이날식사(행사주최자대표의).hwp
2. 어버이날식사(행사주최자대표의).doc
3. 어버이날식사(행사주최자대표의).pdf
어버이날식사(행사주최자대표의)
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어버이날 식사 / 1page
제목
어버이날 식사11(모든 덕의 근원인 효)
요약
어버이날 행사에서 주최자 대표의 식사.
내용
존경하는 어머님, 아버님을 모시고 이렇게 어버이날 행사를 열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아울러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오로지 자식들의 교육과 성공을 위해 고생하시고 헌신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와 은혜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어르신들의 헌신과 사랑이 있었기에, 우리 젊은이들이 맡은 바 책무에 충실하고 나아가 나라의 발전을 위해 일하는 훌륭한 일꾼으로 자랄 수 있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것은 당연한 도리일진데, 이렇게 어버이날을 정하여 새삼 그 은혜에 감격하는 것은 뜻 있는 일인 반면 한편으로는 부끄러운 일입니다.

예부터 우리나라는 ‘효는 만행의 근본이요, 덕의 원천’이라고 한 공자의 가르침을 따르고 지켜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사회가 급속히 발전하고 물질이 풍요로워지면서 효의 정신이 퇴색하고 있습니다. 부모를 가까이서 섬기며 열과 성을 다하여 보살펴 드리기보다는, 어버이날이나 되어야 선물이니 용돈을 들고 찾아뵙습니다.

오늘 어버이날을 계기로 진정한 효란 무엇인가 반성하는 시간을 가지고 우리 모두 부모님께 진정으로 효도하는 자세를 갖추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우리 마음속에 효가 바로 설때 비로소 우리나라도 살기 좋은 나라가 됩니다. ‘부모를 사랑하는 사람은 남을 미워하지 않으며, 부모를 공경하는 사람은 남을 얕보지 않는다.’는 불경의 말씀처럼 효는 모든 덕의 근원입니다. 석가모니께서 ‘부모를 왕위에 나아가게 한다 해도 그 은혜는 다 갚지 못한다.’고 말씀하셨듯이 하늘과 같은 부모님의 은혜는 평생을 두고도 다 갚을 수 없습니다.

어머님, 아버님의 은혜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이만 말씀을 줄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