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 본론
-실시대상
-실시횟수 및 시간
-실시하려는 프로그램
-준비한 프로그램에 대한 결과
III. 결론
-문제점 파악 및 해결책
Ⅰ.서론
게임중독의 현 실태
2004 청소년 인터넷 이용 실태조사 보고서 를 보면 2004년 12월 6일부터 12월 13일까지 전국 거주 청소년 1,865명을 대상으로 이메일을 이용한 온라인 조사 및 일대일 면접조사를 병행하여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게임, 온라인채팅, P2P공유사이트, 커뮤니티, 휴대폰 등 무선컨텐츠 및 청소년들의 인터넷에 대한 인식도 및 인터넷 이용행태 등에 대한 종합적인 조사결과가 나와 있다.
-청소년 중 86.2%가 온라인 게임을 해 본 경험이 있으며 이중 25.4%가 매일마다 온라인 게임을 하고 있고 게임 1회당 평균 접속시간은 1시간 46분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초등학생의 경우도 84.4%가 온라인 게임을 해 본 경험이 있으며 1회당 평균 이용시간도 1시간 21분으로 조사되었다.
-온라인 게임을 처음 접하게 된 시기는 초등학생 응답자의 경우 저학년때가 가장 많았으며 중학생응답자는 초등학교 고학년,고등학생 응답자는 중학교 때라는 응답이 가장 많아서 접촉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게임사이트 유료가입 경험은 13.2%가 경험이 있다고 응답하였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온라인 게임 아이템 현금 거래의 경우 29.0%가 경험이 있다고 응답하였으며 아이템 현금거래 경험자 중 24.2%가 아이템 거래시 피해를 보았다고 응답했으며 그 손해액은 평균 3만7.511원으로 측정 되었다.
게임중독청소년,미술치료프로그램,게임중독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게임중독청소년 대상 미술치료프로그램
목차
Ⅰ. 서론
1. 청소년 게임중독
가. 정의
나. 실태
다. 원인
라. 게임중독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마. 사례
2. 미술치료
가. 정의
나. 효과
Ⅱ. 본론
1. 게임중독 ..
게임중독,음악치료사례,청소년게임중독문제,사회문제 게임 중독
게임중독이란
게임중독이란 과도한 게임 사용으로 인해 학업(직장)과 가정 및 대인관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현실과 가상공간을 구분하지 못하게 되는 등의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게 된다.
- 밥을 먹..
(A+ 청소년문제) 인터넷중독 문제점과 해결방안 이 자료는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한 A+ 레포트입니다.
I. 서론
II. 본론
1. 인터넷 중독의 개념
⑴ 인터넷 중독의 의미
(2) 인터넷 중독에 대한 진단기준
2. 인터넷 중독의 특징..
청소년게임중독-정의,원인,실태,사례,문제점,예방법 게임중독 청소년 대상
미술치료프로그램
목 차
Ⅰ. 서론
1. 청소년 게임중독
가. 정의
나. 실태
다. 원인
라. 게임중독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마 . 청소년 게임중독 사례
Ⅱ. 게임중독 청소년 대상 집..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한부모가정 아동 게임중독 치료 프로그램 기관명
단국게임중독치료센터
사업명
한부모가정 아동 게임중독 치료 프로그램
-게임중독 이제는 안녕!-
사업
기간
2013년 1월 1일 ~ 2013년 12월 31일
서비스
지역
천안시 동남구
서비스
대상
천안시 동남구 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