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몸과 정체성에 대한 일본인의 관점
Ⅲ. 사이버펑크 애니메이션
Ⅳ. 저항성의 특성
Ⅴ. 나오면서
# 참고자료
Ⅰ. 들어가며
인간의 정체성의 인식을 지배하는 주체를 혼 또는 영혼이라고 부를 수 있을 것이다. 전뇌를 갖는 사이보그도 정체성을 인식할 수 있는데,「공각기동대」에서는 그 정체성 인식의 주체가 되는 부분을 고스트(ghost)라고 부른다. 이 고스트라는 개념의 정의의 문제는 곧 정보와 기술의 발달에 따라 인간성 또는 인간의 인격이란 것을 어떻게 정의해야 하는가 하는 문제와 동일한 것이다. 「공각기동대」라는 제목에서 “각”은 껍질(shell)이라는 뜻인데 그것은 인간의 육신뿐만 아니라 사이보그나 기계를 포함해서 이 고스트를 깃들이게 할 수 있는 외적인 부분을 총칭하는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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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정보학] 한국 독립애니메이션의 현황과 과제 한국 독립애니메이션의 현황과 과제
Ⅰ. 한국 독립애니메이션의 시작
- 만화영화에의 도전
90년대 초반부터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한 한국의 독립애니메이션은 70년대 동양동화의 하청작업에서부터 시작된 고질적..
애니메이션속에서보여지는공간의의미와공간디자인 애니메이션 속에서 보여지는 공간의 의미와 공간디자인
과목 : 영화의 이해
학과 : 컴퓨터 멀티미디어 학부
제출일 : 02년 6월 30일
제출자: 레뽀 평가 부탁 드립니다.
애니메이션에서 공간 설정의 의미
먼저, ..
대학생음주실태,대학생음주문화,음주문화분석,음주실태분석,대학생음주 대학생들의 음주 실태
서론
-연구의 필요성
-연구목적
-연구의 제한점
연구방법
-연구 대상 및 기간
-연구 도구
-자료분석 방법
연구결과
논의
결론 및 제언
목차
연구의 필요성
대학생의 음주실태 정도를 ..
강경애 소설의 인물 연구 석사학위논문
애니메이션의 코믹 서사 장치 연구
한 영 리
한양대학교 대학원
1998년 12월
석사학위논문
애니메이션의 코믹 서사 장치 연구
지도교수 정 용 탁
이 논문을 문학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