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애니메이션과 실험 애니메이션의 차이점
-애니마톨로지
애니메이션 이론의 이해와 적용
폴 웰스 지음
애니메이션학
애니메틱스(animatics)-콘텍스트(context)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의 가장 기초적인 개념인 시간(time)을 연구하는 학문체계
애니마톨로지(animatology)-텍스트(text)를 중심으로 작품이 보여주는 다양한 코드의 의미를 재해석하고, 작가의 연출기법과 반복되는 작가주의를 분석해내는 학문체계
분석 목적
아이러니컬하게 만화영화(cartoon;일례로 디즈니나 워너브라더스 스타일인 전통적인 ‘셀 ‘애니메이션이 해당된다)는 불운하게도 애니메이션을 대표하는데 실패했는데 왜냐하면 그러한 형태의 작품에서는 예술적인 이미지보다 일상적인 대중성만이 보였기 때문이다.
애니메이션은 적어도 예술로서 인식되고자하는 열망을 가지고 있는데 반해,만화영화(cartoon)은 쉽게 취급되는 대중문화의 한 부분인듯하다. 학자들과 역사가들이 만화영화(cartoon)를 예술형태로 재평가하여 그외 다른 형태의 애니메이션의 회복을 위한 기반을 제공했지만, 동일한 관객이나 설명의 관점을 가진것은 아니었다.하지만 재고하여 연구해볼 가치가 있는것은 사실이다. 이것은 다른 나라나 실험적인 스타일의 애니메이션의 전통을 복구하는데 있어 각별히 중요하다.
디즈니의 사실주의
....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현황과 사운드의 개념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현황과 사운드의 개념
1.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현황
컴퓨터 애니메이션/X-38 실험 항공기가 궤도이탈 등 오락용의 동화나 이야기 외에도 과학기술분야에서 많이 이용된다.
예를 들면 수학..
인형 애니메이션 기법에 대하여 인형 애니메이션 기법에 대하여
1. 인형 애니메이션 기법 개요
입체 인형의 동작에 조금씩 변화를 주어 한 프레임씩 분리 촬영하는 제작방식을 통칭하는 스톱 모션 (stop motion) 기법의 애니메이션이다. 인형 ..
어린 시절 추억의 놀이에 대해 소개하시오. 어린 시절 추억의 놀이에 대해 상세히 소개해보았습니다.
Ι. 서론
Ⅱ. 본론
1. 팽이치기
1) 놀이의 유래와 역사
2) 던지는 방법과 놀이방법
2. 긴 줄넘기
1) 놀이의 유래와 역사
2) 놀이방법
3. 제기차기
1) 놀이..
발효미생물학 - 종균 배양 및 콩 koji 제조 발효 미생물학 실험 보고서
- 종균 배양 및 콩 koji 제조 -
실험자
실험 날짜 :
실험 주제 : 종균 배양 및 콩 koji 제조
실험의 목적과 원리
- 실험의 목적
대두를 원료로 하는 콩 koji는 주로 전통 장류를 ..
순수무용과 실용무용의 차이점 ■순수무용과 실용무용의 차이점
순수무용은 전통,고전무용을 의미하며 기하학적 디자인으로 특징 지워 지는 무용이다. 즉, 발레나 현대무용이 이에 해당하는 데 일부의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예술로 생각되어..
한국과 일본의 의복 문화 차이점 한일 의복 문화의 차이
한국과 일본에는 각각 고유의 전통의상이 있다. 물론 지금은 서양복의 발달로 특별한 날이나 명절이 아니면 거의 입지 않는 의상으로 변했지만 3-40년 전만 해도 거리에는 전통의상을 입은..
제주도의 宙 생활 제주도의 宙 생활
제주도의 宙(주) 생활조사의 목적
제주도 특유의 섬 지역 가옥구조와 다른 지역과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제주도 특징을 조사하여 기후와 주생활의 관계를 알아보자.
목 차
제주도 전통 가옥의 구..
윌슨과 구름상자 윌슨과 구름상자
소립자의 궤적을 추적하는 데 유용하게 쓰이는 거품 상자(bubble chamber)의 원조인 윌슨의 구름상자(cloud chamber), 혹은 안개상자(Nebelkammer)는 1930년대 이후 우주선(cosmic ray) 분야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