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잔치인사말(입양한아이어머니의축하)

1. 돌잔치인사말(입양한아이어머니의축하).hwp
2. 돌잔치인사말(입양한아이어머니의축하).doc
3. 돌잔치인사말(입양한아이어머니의축하).pdf
돌잔치인사말(입양한아이어머니의축하)
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돌잔치 인사말 / 1page
제목
돌잔치 인사말23(○○이를 소개합니다)
요약
입양한 아이의 돌잔치를 맞은 어머니의 인사말입니다.
내용
이렇게 좋은 날에 저희 ○○이의 돌을 축하하러 와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저희가 여러 분들을 모시고 돌잔치를 하겠다고 했을 때 그새 늦둥이라도 낳았냐며 놀라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우리 ○○이는 늦둥이는 아니구요, 지난겨울에 입양시설에서 입양해 왔습니다.
저희가 처음에 입양을 결심했을 때 주위 분들 가운데는 아이들 다 키워 놓고 또 무슨 고생이냐며 두 부부가 편하게 여행이나 다니며 살라고, 머리 검은 짐승은 함부로 들이는 게 아니라며 말리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생을 저희 부부만을 위해서 살기보다는 사회에 보탬이 되는 일을 하고 싶었고, 외국으로 입양되는 우리 아이들이 가엾고 피부색도 다른 아이를 입양해서 잘 키워주는 외국인 부모들에게 부끄러운 마음을 항상 가지고 있던 차에 저희 부부가 뜻을 모아, 입양을 결심했습니다. 평소에 저희 부부의 뜻을 잘 알고 있던 아이들도 저희 부부의 뜻에 잘 따라주었습니다.
아이들을 셋이나 키워봤지만, 다시 아기를 키우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니더군요. 아무래도 젊을 때보다는 힘이 달리니 쉽지만은 않았어요. 하지만 그 때와는 상황이 달라져서 남편도 곁에서 도와줄 시간이 많아졌고, 이제 갓 취직한 막내아들도 저희 부부만큼 아이를 예뻐하면서 많이 도와주었습니다.
그 동안은 ○○이 키우는 재미에 푹 빠져서 지내느라, 가까운 몇분 외에는 저희 부부의 입양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이의 돌을 맞아서 많은 분들을 모시고 우리 ○○이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아주 기쁩니다.
저희는 ○○이가 입양아라는 사실을 숨길 생각이 없습니다. 어릴 때부터 저희 부부가 친부모가 아니라는 것을 알려줄 생각입니다. 아이가 어떻게 받아들일지 여러모로 걱정이 많습니다만, 여러 분 앞에서 이렇게 다짐하며 저희 마음도 다지고 싶습니다. 아무쪼록 ○○이가 바르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많은 도움과 격려의 말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