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지난 10년간 무서운 속도로 성장
규모: 2000년 아케이드게임, PC방, 유통 모두 합쳐 8300억→
2010년 7조 7800억 원 (18%성장)
특히, 온라인게임의 성장이 두드러짐
2000년 22.9% 차지 → 2009년 56.4% 20%이상의 꾸준한 성장세
영화 산업의 50배 규모
서론
② 부분유료화 시행
성장 비결에는 개발사의 지속적인 변화가 큰 역할 (요금제에 대한 고민)
엠 게임은 2002년 MMOPRPG(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에 부분유료화 도입 성공
③ 해외진출로 눈을 돌린 개발사들
1998년: 넥슨의 [넥서스]의 미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국내 온라인 게임의 해외 진출 본격화
2003년~: [리니지2]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
다수의 온라인 게임이 쏟아짐
2005년~: 국내 온라인게임에 대작바람이 붐
2009년: 온라인게임 수출액이 12억4085만 달러, 6년 동안 10배 가량 성장
2011년~: 대작 중심의 성장 이어질 것으로 예상
서론
온라인 게임
각종 네트워크로 하는 멀티 플레이 게임이며, 컴퓨터, 휴대전화, 휴대용 게임기 등 다양한 기기에서 각자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 게임을 지원
1) 형태: 머드 머그 웹게임
2) 장르: MMORPG, MMOFPS, RTS, FPS, TPS, 레이싱 게임, 스포츠 게임
격투 게임, 액션 게임, 어드벤처 게임, 액션 어드벤처 게임
음악 게임, 슈팅 게임, 퍼즐 게임,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
서론
“다른 중독들은 성인 층에서 주로 문제로 나타나는 데 비해 인터넷 중독은 청소년 층에서 더 심각한
문제로 나타남”
by 김동일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
[한국정보문화진흥원 2010]
....
셧다운제,게임중독,청소년보호, ‘셧다운제 이대로 좋은가’ 발표자료
1. 셧다운제 정의
셧다운 제도는 온라인게임을 이용하면서 벌어지고 있는 인터넷 중독, 폭력성 증가, 사회성 결여 등과 같은 문제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수면..
온라인게임_셧다운제 온라인게임 셧다운제 보고서
1. 논의의 배경
2000년 이후 국내 게임산업은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
면서 해외 수출액도 매년 높은 수준으로 증가하여 국내 문화콘텐츠 해외 수출
액 중 다수..
셧다운반대입장,게임셧다운제,게임시장,게임산업온라인게임 ‘셧다운제’
반대측
기조발언
첫째. 강제적 게임 셧다운제도는 실효성이 부족함.
둘째. 강제적 게임 셧다운제도는 많은
위헌 요소를 지니고 있음.
셋째. 강제적 게임 셧다운제도는 제도 도입 후
발생할 수 있는..
Shut_Down,게임셧다운제,게임산업,게임시장,셨다운제,게임중독 Inviting you to our discussion
Shut Down
1
CONTENTS
Ⅰ.
Concept and Situation
Ⅱ.
Pros
Ⅲ.
Cons
Ⅳ.
Discussion Point
2
Ⅰ.
Concept and Situation
3
셧 다운제란
Concept
2008년 7월 청소년보호법 일부개정안..
[청소년 보호법] 셧 다운 제도에 관해서 [청소년 보호법] 셧 다운 제도에 관해서
청소년들의 이탈을 막기위해 정부가 내놓은 대책이 바로 게임 셧다운 제도 라고 할 수 있어요.
게임 셧 다운제라는 것이 12시부터 6시까지 청소년들에게 일방적으로 게임..
[청소년 보호법] 셧 다운 제도에 관해서 [청소년 보호법] 셧 다운 제도에 관해서
청소년들의 이탈을 막기위해 정부가 내놓은 대책이 바로 게임 셧다운 제도 라고 할 수 있어요.
게임 셧 다운제라는 것이 12시부터 6시까지 청소년들에게 일방적으로 게임..
[게임중독]게임 셧다운제도의 영향과 향후 전망 보고서 목 차
Ⅰ. 게임 셧다운제의 정의 ………3
Ⅱ. 청소년보호법 주요 개정 내용 …………3
Ⅲ. 온라인게임 셧다운제도 도입 ………4
Ⅳ. 게임 과몰입 규제방안 ………4
Ⅴ. 선택적 셧다운제 ………5
Ⅵ. 게임업체들의 반발 ………5
Ⅶ..
게임셧다운제도,청소년게임문화,게임시장 셧다운제도 평가
[ 목 차 ]
Ⅰ. 서론
- 정책수립 배경
Ⅱ. 본론
- 정책 소개
- 셧다운제 기대효과
- 효과성 평가
Ⅲ. 결론
Ⅰ. 서론
1. 정책의 수립 배경
① 게임의 부정적인 효과
게임의 부정적 효과에 대한 연구..
게임셧다운제,청소년문화,청소년문게,게임중독 Shut down, Shut up!
셧다운제의 정의
셧다운제의 종류
셧다운제 실행취지
셧다운제의 문제점
결론
목차
목차
2
1. 정의
종류
실행이유
문제점
결론
셧다운제란
16세 미만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0시부터 6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