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셧다운제,청소년문화,청소년문게,게임중독

1. 게임셧다운제,청소년문화,청소년문게,.pptx
2. 게임셧다운제,청소년문화,청소년문게,.pdf
게임셧다운제,청소년문화,청소년문게,게임중독
Shut down, Shut up!
셧다운제의 정의
셧다운제의 종류
셧다운제 실행취지
셧다운제의 문제점
결론
목차
목차
2
1. 정의
종류
실행이유
문제점
결론
셧다운제란
16세 미만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0시부터 6시 사이에
네트워크 게임에 접속할 수 없도록 하는 제도(네이버백과사전)
적용예외대상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고 추가 이용료가 없는 게임
(ex.스타크래프트1, 디아블로)
- 온라인접속이 필요없는 콘솔게임기 (ex.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wii)
비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게임
( 아마추어개발게임, 무료배포게임)
- 서버가 해외에 있는 게임
적용대상
- 인터넷을 이용하는 PC온라인게임
- CD를 통해 접속하는 PC패키지게임
-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통한 모바일게임은 2년간 적용유예
-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모든 게임
-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는 게임 중 추가 이용료가 드는 게임
3
(여성가족부 공식블로그)
정의
2. 종류
실행이유
문제점
결론
4
(위키백과)
정의
종류
3. 실행취지
문제점
결론
셧다운제 실행 취지
5
(여성가족부 공식블로그)
정의
종류
실행이유
4. 문제점
결론
1. 제도의 불완전성
6
해외 사례 :
[태국] - 자율 통제에도 불구, 도입 2년 만에 ‘실패’
[중국] - 셧다운제 실시 이후에도 청소년들이 교묘한 방법을 동원해 게임을 무리없이 즐겨 결국 전면 폐지
[타이] 셧다운제 실시 후 개인정보도용사례만 늘어 폐지
→해외에서 실시한 셧다운제는 대부분 실패한 사례들. 이런 사례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도를 강행한 의도가 의심스러움.
(게임스투데이2011)
정의
종류
실행이유
4. 문제점
결론
2. 실효성이 떨어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