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인터넷,게임셧다운제,게임중독,게임산업,인터넷문화,인터넷게임

1. 청소년과인터넷,게임셧다운제,게임중.pptx
2. 청소년과인터넷,게임셧다운제,게임중독.pdf
청소년과인터넷,게임셧다운제,게임중독,게임산업,인터넷문화,인터넷게임
청소년과 인터넷
목차
1. 인터넷
인터넷의 개념
인터넷 중독의 원인과 현황
인터넷 문화의 특징과 문제점
2. 게임
게임의 순기능, 부정성
게임중독의 원인
셧다운제
3. 온라인 활동
SNS, Facebook, 스마트폰 중독
악플
4. 대책 및 바람직한 개선 방향
인터넷의 개념 사이버문화
.
Cybernetics
(인공두뇌)
Automation
(자동화)
인터넷 중독이란
정보이용자가 지나치게 컴퓨터에 접속하여 일상생활에
심각한 사회적, 정신적, 육체적 및 금전적 지장을 받고 있는 상태
인터넷 중독의 원인
인터넷문화의 특징, 문제점
익명성의 문화
개방성의 문화
자율성의 문화
미래적 가치의문화
다양성의 문화
저항의 문화
특징
문제점
불법 복제
인터넷 중독
사이버 성폭력
해킹, 크래킹
바이러스 유포
허위 정보 유포
2010 인터넷 중독 실태조사(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 이용의 주된 목적-게임
청소년 인터넷 중독 현황
2007~2010인터넷중독실태조사(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 중독의 문제점
순기능

스트레스 해소
긴장 완화
다양한 정체성 체험
이상형적 자아실현
평등적 의식 배양
기술 문명에 대한 친숙감 증가
부정성

가상과 현실 몰구분
현실적 자아 상실
폭력 및 공격 성향 조장
매체 의존성 강화
탈 인간화
충동적 행동
불평등적 성 역할 강화
게임의 기능
게임 중독의 원인
셧 다운제
게임 셧 다운제 관련영상
셧 다운제 유형
게임 셧 다운제
청소년의 건강문제와 수면권 보장
실효성이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