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shut down. 장시간 게임에 몰두하는 등 게임 과몰입(중독)을 막기 위한 장치로 일정 시간 동안 게임을 이용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제도다. 국회에 상정돼 있는 청소년보호법 개정안은 16세 미만 청소년에 대해 심야시간대(자정부터 오전 6시)에 강제적 셧다운제를 적용토록 했다
게임 셧다운제도는 청소년들의 무분별한 게임 이용을 줄이기 위해 시행되는 제도이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게임을 이용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데 청소년들도 상당수가 게임을 즐기고 있다.
청소년들의 게임 이용이 단순한 취미생활에 그치지 않고 밤늦도록 계속이어지면서 학업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면서 사회적으로 큰 문제로 대두되었다. 게임에 중독되는 청소년들도 늘어나고 있으며 이들은 게임의 폭력적인 행동을 그대로 답습하면서 또 다른 문제를 나타내고 있다.
온라인게임_셧다운제 온라인게임 셧다운제 보고서
1. 논의의 배경
2000년 이후 국내 게임산업은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
면서 해외 수출액도 매년 높은 수준으로 증가하여 국내 문화콘텐츠 해외 수출
액 중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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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UT DOWN
목차
서론
1) 게임 산업 실태
① 지난 10년간 무서운 속도로 성장
규모: 2000년 아케이드게임, PC방, 유통 모두 합쳐 8300억→
2010년 7조 7800억 원 (18%성장)
특히, 온라인게임의 성장이 두드러..
[게임산업]게임규제에 따른 영향과 전망 보고서 목 차
Ⅰ. 게임규제 강화 ………3
Ⅱ. 게임업체들의 반발 ………4
Ⅲ. 업체들의 실적악화 ………5
Ⅳ. 게임산업의 순기능 ………6
Ⅴ. 게임중독 문제의 심각성 ………6
Ⅰ. 게임규제 강화
이 법안들의 주요 내용은 ..
셧다운제,게임중독,청소년보호, ‘셧다운제 이대로 좋은가’ 발표자료
1. 셧다운제 정의
셧다운 제도는 온라인게임을 이용하면서 벌어지고 있는 인터넷 중독, 폭력성 증가, 사회성 결여 등과 같은 문제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수면..
인터넷의_문제점,온라인의역기능,인터넷범죄 인터넷의 문제점
목 차
인터넷 사용인구
무선인터넷의 사용 증가
인터넷 관련 범죄율
인터넷의 문제점
중독
보안
개인정보유출
비방
허위정보
Introduction
Problem 1
Problem 2
Conclusion
Proble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