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법안들의 주요 내용은 △만 16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셧다운(게임 중단) 시간을 지금보다 3시간 늘리고 △연간 매출의 1% 수준의 게임중독 치유부담금을 부과하는 것 등이다. ‘중독유발지수’라는 지표를 새로 도입해 구조적으로 게임 중독을 유발하는 게임은 제작·배포하는 것을 금지하는 내용도 담고 있다.
정부에서 게임에 대한 규제를 강화함에 따라서 게임업체들이 이에 대한 반발을 크게 일으키고 있다. 정부에서는 게임으로 인해 나타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규제강화라는 카드를 꺼내 들었다.
게임은 새로운 문화생활로 각광을 받아왔지만 게임이 가진 중독성으로 인해서 심각한 사회문제로 인식되기도 했다. 게임에 지나치게 몰입한 나머지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사태가 발생하게 된 것이다.
정부에서는 사회적으로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게임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건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서 규제를 강화시키고 있는 것이다.
[유통업체]유통업체 현황과 규제로 인한 영향 PPT자료 목 차
Ⅰ. 유통업체들의 신규출점 위축
Ⅱ. 소비침체와 규제강화
Ⅲ. 주변 상인과의 갈등
Ⅳ. 공정거래위원회 영향
Ⅴ. 고용창출 효과 감소
Ⅰ. 유통업체들의 신규출점 위축
대형마트, 기업형슈퍼..
[프렌차이즈]프랜차이즈산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목 차
Ⅰ. 정부의 지나친 규제
Ⅱ.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관계
Ⅲ. 미국의 사례
Ⅳ. 규칙 준수 필요
Ⅴ. 경영지원능력 강화
Ⅰ. 정부의 지나친 규제
임영균 광운대 경영대 교수는 “프랜차이즈에 대한..
[게임중독]게임 셧다운제도의 영향과 향후 전망 보고서 목 차
Ⅰ. 게임 셧다운제의 정의 ………3
Ⅱ. 청소년보호법 주요 개정 내용 …………3
Ⅲ. 온라인게임 셧다운제도 도입 ………4
Ⅳ. 게임 과몰입 규제방안 ………4
Ⅴ. 선택적 셧다운제 ………5
Ⅵ. 게임업체들의 반발 ………5
Ⅶ..
[외식업체]정부의 외식기업 규제에 대한 논란과 전망 PPT자료 목 차
Ⅰ. 정부의 규제 강화
Ⅱ. 출점거리 제한
Ⅲ. 신규 브랜드 론칭 금지
Ⅳ. 외식업체들의 성장동력 상실
Ⅴ. 외국계 자본의 위협
Ⅰ. 정부의 규제 강화
CJ푸드빌, 롯데리아, 놀부, 새마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