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아스

1. 일리아스.hwp
2. 일리아스.pdf
일리아스

제목 : 일리아스 줄거리 요약

일리아스 (Ilias)
서사시 일리아스는 “일리온(Ilion)의 서사시”라는 뜻으로 일리온이라는 말은 다른 말으로 트로이, 트로이아 라고도 하며, 소아시아의 서북부에 위치 한 도시의 이름 입니다. 알랙산드르 대왕이 [일리아스]를 잠시도 손에서 놓지 않고 읽은 사실은 유명 하다고 합니다. 그것은 그의 스승인 아리스토텔레스의 영향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젊은 영웅인 그가 아킬레우스 속에서 자신의 모습을 보았기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의 대강의 줄거리를 이야기 하겠습니다.

기원전 1200년경 트로이에서는 푸리아모스라는 선량한 왕이 있었는데 파리스라는 사내아이를 낳을때 왕비가 불길한 꿈을 꾸었습니다. 그것은 이번에 태어난 아들은 반드시 트로이를 멸망 시킬 것이라는 꿈이었습니다. 그래서 왕은 파리스를 낳자마자 트로이에서 바라다 보이는 이다라는 산의 숲속에 버립니다.
버림 받은 파리스는 다행이 양치는 사람에게 구원되어 양육됩니다. 그는 성장한 후 양치기를 하면서 가난하지만 평화로운 생활을 합니다.
이때 신들의 세계에서는 10년 이나 걸렸던 트로이 전쟁의 원인이된 사건이 일어나는데 그것은 올림푸스의 산상에서의 연회에 여신 세티스를 비롯한 여러 신들이 초대 되었으나 전쟁의 신인 아레스가 초대 받지를 못한 것 입니다. 초대 받지 못해 화가 난 아레스는 신들사이에 싸움을 붙이기 위해 “가장아름다운 자에게”라고 세긴 한개의 황금의 능금을 던집니다.
....
인문, 어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