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역사서의 성격과 목적
2.1 역사서의 선포로서의 성격
2.2 역사서의 전선지서로서의 성격
2.3 역사서의 언어 구조물로서의 성격 - 내러티브의 성격
(1) 내러티브란 무엇인가
(2) 구약 역사와 내러티브
2.4 다중 의미의 복합체로서의 역사서
2.5 자기 정체성 확립의 수단으로서의 역사서의 목적
3. 이야기식 설교
3.1 성경과 이야기의 관계
3.2 이야기식 설교 구성
4. 역사서에서 무엇을 설교할 것인가
5. 역사서를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Ⅲ. 결 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지찬, “역사서는 이야기식으로 설교해야 한다”, (그말씀, 1997년 4월호).
김지찬, “역사서를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그말씀, 1997년 4월호).
김지찬, 요단강에서 바벨론 물가까지, (서울: 생명의 말씀사, 1999).
김지찬, 언어의 직공이 되라, (서울: 생명의 말씀사, 1996).
김서택, 겉축술로서의 강해설교, (서울: 홍성사, 1998).
박상훈, 공법을 물같이 정의를 하수같이, (서울: 여일사, 1999).
김지찬, “설교자는 수사학자가 되어야 한다, (신학지남, 1997년 여름호).
시드니 크레이다누스, 구속사적 설교원리, 권수경 역,
(서울: 도서출판학생신앙운동, 1989).
토마스 롱, 성서의 문학 유형과 설교, 박영미 역,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1997).
워렌W. 위어스비, 상상이 담긴 설교, 이장우 역,
(서울: 요단출판사, 1997).
유진 L. 로우리, 이야기식 설교구성, 이연길 역,
(서울: 한국장로교출판사,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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