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에 강해지는 게임의 법칙
리포트 > 독후감/서평
승부에 강해지는 게임의 법칙
한글
2011.03.11
2페이지
승부에 강해지는 게임의 법칙
제목 : 승부에 강해지는 게임의 법칙
저자 : 아이자와 아키라
출판사 : 이다미디어
항상 서평과제 때가 되어서야 경제 책에 대해서 둘러보게 되는데
그럴 때마다 욕심이 많아져서 세네권씩은 빌리게 되더라구요.. 비록 한두권밖에 못읽고
다시 반납했었지만 이번엔 꼭 빌린 책 다 읽어보렵니다^^
흠흠..이 책은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여러 경우에 게임이론이 적용되고 도움을 준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수업시간에 배웠던 죄수의 딜레마도 나오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주목한 부분은 '세계화는 고난도 게임이다'라는 부분이었습니다.
절대우위국의 국제분업에 관한 내용입니다. 신흥공업국에 기술이전을 진행시키는 것에 따라
선진국은 열세가 되어갑니다. 무엇을 만들어도 신흥공업국이 코스트가 낮고, 품질면에서도
손색이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선진국은 '절대열세국'의 상태가 되지요. 이럴 때 선진국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기에 예를 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A국은 선진국으로 생산 코스트가 높다. 한편 B국은 신흥공업국으로 생산 코스트가 압도적으로 낮다.
여기서 두 회사 제품의 생산 코스트를 비교했다. A국을 기준으로 삼았을 때 B국은 다음과 같이 된다.
의료품
TV
A국
1,000엔
20,000엔
B국
100엔
10,000엔
....
승부에 강해지는 게임의 법칙을 읽고.
제 목 : 승부에 강해지는 게임의 법칙
지은이 : 아이자와 아키라
옮긴이 : 김 지 룡
첫수업적에 강의 계획서를 많이 읽어보는 편입니다. 수업 내용 중에 게임과 전략이 있더군요. 더군다나 첫 수업시간에 게임..
기업문화,혁신경영,혁신기업,혁신경영사례,현대카드기업문화,현대카드분석,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기업분석
현대카드 기업 문화
1
2/24
2/28
12
기업 소개
정태영 사장
다양한 카드 출시
슈퍼 시리즈
글로벌 파트너와 제휴
34
기업 분석
SWOT 분석
매출 분석
기업 문화
옳은 결정으로 만들어라.
직급이 사라진 치열한 회..
[축제 세미나] 월드컵 축제의 문화적 인식과 문화인프라
월드컵 축제의 문화적 인식과 문화인프라
1. 한일 월드컵 성과의 문화적 인식
한일월드컵 경기가 뜻밖의 성과를 얻은 사실에 세계인들도 놀라고 우리 자신도 놀랐다. 월드컵 16강을 최고의 목표로 삼은 우리 대..
인사관리
기업의 인사관리
-LG전자의 인사개혁
C/O/N/T/E/N/T/S
1
서론
32
마치며
LG전자의 인사관리
01. 서론
-LG 전자 선정
1. 서론
민간 기업의 인사혁신을 알아보기 위해 인사관리 혁신에 성공한 초일류기업 에 대해 ..
리더십 - 삼성 이건희 리더십 (‘이건희 27법칙’)
리더십 - 삼성 이건희 리더십 (‘이건희 27법칙’)
1. 진돗개
-승부 근성
야생의 수렵본능, 주인에 대한 충성심과 보은, 귀가본능, 용맹성, 대담성, 결벽성, 경계성, 비유혹성 등의 우수한 품성을 지니고 있어 ..
통계물리학의창시자-
통계물리학의 창시자 - 볼쯔만(Boltzmann)
현대 물리학의 거장 중의 한사람인 파인만(Richard Feynman)은 많은 업적으로 노벨 물학학상을 수상 한 바 있으며, 그가 쓴 물리학교재(Lectures on Physics) 및 명강..
차별화의법칙,도서감상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차별화의 법칙 ]
- 소비자를 유혹하는 24가지
차별화의 기본원칙
2
차별화의 세계
차별화의 실행 스킬
CONTENTS
13
차별화 패러다임을 잡아라진정한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라차별화 전략의 컨셉과 수행방법
1장 ..
게임산업의 역사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고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서 다루어보시오.
게임산업의 역사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고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서 다루어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Ι. 서론
Ⅱ. 본론
1. 게임산업의 역사
2.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1) 게임산..
배드민턴 경기의 개요
1. 경기의 종류
배드민턴 경기에는 싱글스 경기(남자, 여자), 더블스 경기(남자, 여자, 혼합) 이 있다.
2. 시합 승부 정하는 법
1. 시합의 승부
3게임을 실시하여 그중 2게임을 먼저 취득한 쪽이 그 시합의 ..
[글로벌 기업 CEO 성공사례] 닌텐도와 애플(스티브 잡스), 소니(Sony) 비전 분석
[글로벌 기업 CEO 성공사례] 닌텐도와 애플(스티브 잡스), 소니(Sony) 비전 분석
목차
I. 재미로 승부한다, 게임 시장의 경쟁 틀을 바꾼 닌텐도
II. 언제나 콘텐츠가 핵심, 바이컴 섬너 레드스톤 회장
I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