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에 강해지는 게임의 법칙을 읽고.

1. 승부에 강해지는 게임의 법칙을 읽고..hwp
2. 승부에 강해지는 게임의 법칙을 읽고..pdf
승부에 강해지는 게임의 법칙을 읽고.


제 목 : 승부에 강해지는 게임의 법칙
지은이 : 아이자와 아키라
옮긴이 : 김 지 룡

첫수업적에 강의 계획서를 많이 읽어보는 편입니다. 수업 내용 중에 게임과 전략이 있더군요. 더군다나 첫 수업시간에 게임의 법치에 대하여 언급한 적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을 상당히 좋아하는데, 물론 on-off라인 게임 모두죠. 그래서 도서관에 가서 관련된 책이 있나 살펴보니 꽤 되더군요. 경제학원론 첫 시간을 막 마치고 가장 쉬운 책을 찾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찾은 책이 바로 이 승부에 강해지는 게임의 법칙이라는 책입니다. 작가는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하고, 이 방면에 잘 알려진 사람입니다. 옮긴 우리나라 사람도 꽤나 독특한 이력을 가진 사람입니다.

내용은 경제학 들어가기에 자세히 나와 있고, 또 수업시간에 교수님이 잘 설명 해 주시리라 믿고,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강의 계획서 대로라면, 9/27이겠지만 상황을 보면 29일이나 10/4일쯤 될 것 같군요. 아 자꾸 쓸데없는 말이 길어집니다.

내용은 게임이론에 등장하는 유명한 죄수의 딜레마나 최적 확률 등이 나열되어 있지만 저는
딱 세가지에 ‘아 이런 식이구나 !’를 알게 되었습니다.

첫째는 인생을 이해하는 실마리....., 문제입니다.
선거전 : A당 52명, B당 28명, C당 20명
선거후 : A당 48명, B당 40명, C당 12명

과연 선거후 어느 당 당수가 가장 큰소릴 치게 되겠는가
정답은 C당입니다. 어느 당도 과반수를 차지하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C당에 연립정권 제안을 받게 되고 그 대상은 C당 당수입니다. 따라서 입맛에 맞게... ^^

둘째는 미니맥스 전략. 게임이론에서 거의 대부분을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말이라고 이해했는데, 상대를 이기려고 하는 것보다 지지 않은 것이 이기는 것이다.
....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