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의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말하지만, 이 책의 저자인 해리 덴트는 다른 사람에겐 없는 확신에 차 있다. 그가 고객를 돌리게 만드는 어려운 경제 이론을 내세우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그는 경제학을 모르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한 하나의 논리를 제시함으로써 그가 생각하는 경제의 미래상을 제시한다. 그것은 바로 경제를 이루고 있는 가장 작은 단위인 우리들 자신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바로 인구 통계이다.
당연하게도, 인구라는 큰 단어를 이루는 것은 우리들 개개인이며, 경제란 것은 그 개인들의 생산, 소비 활동 등의 집합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각 개인의 생산이나 소비 행태는 취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사회를 이루고 함께 살아가는 이상 비슷한 패턴을 보인다. 저자는 바로 이것에 촛점을 맞춘다. 즉, 사람들의 생산과 소비가 최고조에 이르는 시점을 40대 중후반으로 보고, 만일 한 국가 경제의 전체 인구 중에서 40대 중후반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상태가 지속된다면, 그 경제 전체의 생산 및 소비활동도 활황을 지속할 수 있다는 의견을 제시한다.
또한, 저자는 인구 통계를 이용한 의견에 덧붙여, 1980년대부터 시작되어 온 IT 기술 혁명이 경제의 주류로 확산되면서, 경제 전반으로 급속히 확대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2000년대 초반에 IT 버블이 붕괴된 것은 숨을 고르는 조정기라고 보고, 또 한 번의 혁신적인 발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측한다.
게임셧다운제,게임중독,청소년온라인게임문제,게임시장,게임셧다운제도란 GAME
SHUT DOWN
목차
서론
1) 게임 산업 실태
① 지난 10년간 무서운 속도로 성장
규모: 2000년 아케이드게임, PC방, 유통 모두 합쳐 8300억→
2010년 7조 7800억 원 (18%성장)
특히, 온라인게임의 성장이 두드러..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 1.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
∘ 1940년대 - 전쟁목적이긴 했지만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 시작
∘ 50~60년대 - 토에이 동화 → 백사진, 소년 사루토비스케
- 무시 프로덕션 → 데즈카 오사무(리미티드 기법) → 철완 아톰..
일본의 잃어버린 10년 본 자료는 일본의 잃어버린 10년의 발생원인과 그 과정 그리고 결과에 대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설명하였으며, 결론으로 일본의 잃어버린 10년의 시사점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로 한국경제 및 세계경제 그리..
일본부동산 버블에 대하여 1 일본 경제 침체와 부동산 버블 현상 연구
1. 세계대전 패배와 일본의 토지변화
일본의 토지는 제2차 세계대전 패배로 큰 변화를 겪게 된다. 연합군 사령부가 1헥타르 이상의 소작지를 지주들에게 강제로 사들인 ..
UAE 환경여건에 대한 현황과 문제점 및 환경정책 조사분석 Report
( UAE 환경여건에 대한 현황과 문제점 및 환경정책 조사분석 )
UAE는 7개의 에미리트로 구성된 연방국가이며 각 에미리트는 준 독립국가처럼 독
자적 관할구역과 역내 관할권을 행사한다. 7개의 에미리트..
해외지역연구(사우디아라비아 리비아 이스라엘) 해외지역연구
사우디아라비아 리비아 이스라엘
석유 , Live정보
CONTENTS
에너자이조
힘세고 오래가는 건전지
그 이미지를 이미테이션한게
저희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소개
Libya
국가정보
리비아의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