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경제 대예측 2010버블붐을 읽고

1. 세계경제 대예측 2010버블붐을 읽고.hwp
2. 세계경제 대예측 2010버블붐을 읽고.pdf
세계경제 대예측 2010버블붐을 읽고
【세계 경제 대예측 2010 버블 붐】

해리 S. 덴트 지음
번역 최태희

청림출판

【세계 경제 대예측 2010 버블 붐】
Ⅰ. 들어가며
최근 현대인들은 경제 뉴스나 신문을 통해 유가의 폭등이나 폭락, 환율의 고공행진, 서브프라임 추가 상각 등 주식시장을 가장 크게 좌지우지하는 소식들을 매일매일 접하고 있다. 이와 같이 주식시장에서 악재로 작용하는 소식들이 끊이질 않고 들려오자 투자자들은 주식 시장이 언제쯤 활기를 찾을 것이며 혹시나 활황이 끝난 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불투명한 전망들은 기존 투자자들에게 실망과 고민만을 안겨준다. 이런 때 미래를 예측하고 투자를 할 수만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은 누구나 해봤을 것이다.
『세계 경제 대예측 2010 버블붐』은 그런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의 기분 좋은 지침이 될 수 있는 미래 경제 예측서이다.

저자인 해리 덴트는 이 책을 통해‘앞으로 다가올 마지막 대호황’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한다. 저자는 역사적인 사례와 자료들을 바탕으로 요즘의 시장 경제상황이 1920년대의 경기 호황기와 비슷한 형국이라고 주장하며 시장은 버블 속에 있고 2010년까지는 그 버블이 가장 크게 부풀어 오를 것이라고 예측한다.
많은 투자자들과 경제연구가들은 요즘의 상황이 버블의 끝이라고 이야기하지만 엘리어트 파동 패턴 및 다양한 근거를 통해 2008년~2009년까지는 역사상 보지 못했던 가장 큰 상승장이 올 것이라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