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ning stones

1. Raining stones.hwp
2. Raining stones.pdf
Raining stones
Raining stones

실직자인 아버지가 딸의 성찬식 드레스를 사주기 위해 ... 란 영화 소개 문구만을 보고 선택하게 되었는데 내 목적에 딱 맞는 영화였다.
대강의 줄거리는 실직자인 밥은 아내와 귀여운 딸과 작은 아파트에 살고 있는데 전화는 끊긴 상태이고 전기, 가스, 수도 요금이 밀려있다. 밥은 독실한 카톨릭 신자였고 곧 7살 난 딸의 성찬식이 있다. 성찬식 날은 새로 태어나는 의식과도 같아서 상당한 의미를 부여한다.
그래서 그 날은 새 옷, 새 신발, 사진촬영 그리고 친척들을 초대하여 축하를 받는다. 밥은 딸에게 꼭 새 성찬식 드레스를 입히고 싶어한다. 드레스를 산다는 것은 실업수당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형편으로는 당치도 않은 사치였다. 아내나 신부님의 만류에도 밥은 고집을 부린다. 밥은 다시 구직신청을 하고 무슨 일이든지 돈이 생기는 일이라면 하려고 하지만 일자리가 생기질 않는다. 거절만 당했지만 하수도를 뚫으려 다니고 하루도 안되어서 쫓겨나지만 나이트클럽에서 일하기도 하고 또 하청업자로 잔디를 훔치기도 했다. 그러나 여전히 돈도 생기지 않고 고정된 직업도 얻을 수 없었다. 아내에게는 경마를 해서 돈이 생겼다고 하고 밥은 드레스의 잔금을 치르고 순백색의 아름다운 드레스를 딸에게 선물하게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