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eague Of Legend의 역사
League Of Legend(이하 LOL)은 현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E-Sports를 이끌고 있는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LOL의 역사를 말하기 앞서 시대의 주류였던 게임의 역사에 관해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러 유닛들을 이용해 상대를 제압하는 방식인 스타크래프트가 대표적인 장르로 불리는 RTS게임에서 하나의 캐릭터를 가지고 플레이하는 MMORPG로 여기서 더욱 단순화된 게임 시스템으로 바뀐 AOS장르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의 취향이 바뀌어 갑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기에 더욱 쉽고 단순화되는 방향으로 게임장르가 흘러가게 됩니다. 이런 흐름에 맞추어 LOL은 17명의 챔피언을 시작으로 알파테스트를 한후 2009년 4월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시작으로 세상으로 나오게 됩니다. 한국에는 2011년 12월 들어오게 됩니다.
2. 현재 LOL의 상황
2014년 10월 5일의 pc방 점유율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LOL은 115주 1위를 차지 하고 있었고 2위인 피파온라인 3와도 점유율 차이가 30%가까이 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LOL이 우리나라에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어마어마한 영향력을 행사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입니다.
LOL을 개발한 RIOT 사에서는 매년 World Champion ship을 개최해서 각 대륙별리그의 상위팀을 초청해 실력을 겨루는 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옆에 보시는 사진은 작년 World Championship 현장을 담은 사진입니다. 많은 관객들이 게임을 관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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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LOL,라이엇게임즈,게임산업분석,게임산업동향 Contents
LOL이란
1-1 선정기업/브랜드 소개
1-2 About LEAGUE OF LEGENDS and AOS
1-3 국내흥행현황
고객가치
2-1 게임 내 가치전달체계의 단순한 도식화
2-2 게임유저들의 needs
2-3 AOS장르의 수요급증 ..
한국광고산업현황,광고산업의정의및조직,10대광고주,10대광고대행사,광고시장현황 한국 광고 산업 현황
Page 2
목차
-광고 산업의 정의
-광고의 조직
-광고 산업 구성체
-광고주의 유형
-10대 광고주
-10대 광고대행사
-업종별, 매체별 광고비(광고시장현황)
Page 3
광고 산업의 정의
자신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