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기 낭만주의 시대의 대표적인 작곡가 베르디는 음악의 극적 표현은 물론 인물의 묘사와 사실적 표현을 위해 대본 연구에 힘쓴 인물이었다. 대본이 선택되면 언제나 각 단어를 주의 깊게 살펴 언어적 표현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이를 위해 때로는 대본의 단어를 바꾸거나 문맥을 재구성하기도 했다. 또한 베르디는 무대 장치, 등장인물의 연기, 가창 등 오페라에 필요한 모든 구성요소들을 언제나 치밀하게 준비했다. 등장인물의 성격에 따라 가수들의 음색을 맞추기 위해서 바리톤, 테너, 소프라노의 배역을 신중하게 선택했으며, 독창뿐만 아니라 중창과 합창을 중요시하여 극적인 장면에 적극적으로 앙상블을 도입하기도 했다. 베르디가 추구했던 낭만주의의 서정성과 사실적인 성격묘사는 베르디 오페라의 주된 특징으로 후기 낭만주의 사실주의 오페라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당시 관객들의 열렬한 찬사를 받았다.
....
오페라해설 - [베르디] 일 트로바토레(Il Trovatore) 오페라해설 - [베르디] 일 트로바토레(Il Trovatore)
Giuseppe Verdi(지우제페 베르디)
일 트로바토레(Il Trovatore)
[해설]
이 오페라는 [라 트라비아타] 등과 함께 베르디의 중기에 해당하는 걸작으로, 1853..
음악의 이해 - 오페라 ‘춘희’를 보고 감상문 음악의 이해 - 오페라 ‘춘희’를 보고 감상문
나는 음악의 이해 수업시간 약 한달 동안 “춘희”라는 베르디의 오페라를 보았다.
오페라에 대해서 관심도 본 적도 없을 뿐더러 고등학교 때 음악선생님이 보여주셨지..
오페라해설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오페라해설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Giuseppe Verdi(지우제페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椿姬)
[작곡의 내력]
1852년에 파리를 방문하였을 때, 베르디는 소(小) 듀마의 춘희 라는 연..
공연예술 라 트라비아타 비교분석 Report
( 공연예술 라 트라비아타 비교분석 )
목 차
1. 라 트라비아타의 소개와 줄거리
2. 2005년 라 트라비아타(안나 네트렙코, 롤란도 비야손 출연)
3. 서울 오페라 앙상블의 라 트라비아타
4. 1970년 메..
오페라에 대해 오페라
목차
1.오페라란
2.오페라의 기원
3.오페라의 구성요소
4.오페라의 종류
5.대표적인 오페라 작품
(피가의 결혼,마술피리,라 트라비아타)
6.글루크의 개혁
(글루크란 ,루크의 오페라 개혁,
글루크의 오..
[음악의 이해] 내생애 첫 오페라- 라트라바아타를 감상하고 -REPORT-
내생애 첫 오페라
‘La Traviata 감상하고...
과 목 명:
담당교수:
전 공:
학 번:
이 름:
오페라를 감상하게 된 것은 이번이 생전 처음이다. 이번 음악의 이해 수업을 통해서 듣게 되어서 큰 경..
오페라의 이해와 감상문 - 트리스탄과 이졸데 오페라의 이해와 감상 레포트
(Tristan und Isolde)
오페라의 제목 : Tristan und Isolde(트리스탄과 이졸데)
작곡 : Richard Wagner(리차드 바그너)
원작 : Gottfried von Strassburg
등장인물 : Tristan - Rene..
라 트라비아타 라 트라비아타
18세기 경, 또는 19세기 중엽의 프랑스 파리. 파리 사교계의 꽃인 비올레타의 집에서 파티가 열린다. 파티에서 비올레타를 본 젊은 귀족인 알프레도는 비올레타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비올레타..
라 트라비아타 라 트라비아타
18세기 경, 또는 19세기 중엽의 프랑스 파리. 파리 사교계의 꽃인 비올레타의 집에서 파티가 열린다. 파티에서 비올레타를 본 젊은 귀족인 알프레도는 비올레타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비올레타..
[서양 오페라] 라보엠을 보고 [서양 오페라] 라보엠을 보고
나는 이번 교양 수업을 듣기 전에는 오페라라는 단어를 들어보기만 했을 뿐 오페라가 무엇인지, 오페라와 뮤지컬의 차이가 무엇인지도 알지 못했다. 하지만 수업을 들으면서 오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