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해설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1. 오페라해설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L.hwp
2. 오페라해설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L.pdf
오페라해설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오페라해설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Giuseppe Verdi(지우제페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椿姬)

[작곡의 내력]

1852년에 파리를 방문하였을 때, 베르디는 소(小) 듀마의 춘희 라는 연극을 보고, 이것을 오페라로 만들려고 생각하였다.
소 듀마는 알렉산드르 듀마 피스(1824∼1895)라 불려지며, 삼총사 , 몬테 크리스트 등의 장편소설로 유명한 대(大) 듀마의 아들로서, 부친과 대조적으로 단편소설가로 유명하였는데, 1848년에 쓴 소설 춘희 를 희곡으로 개작하여, 베르디가 파리 체류시에 상연하였던 것이다.
베르디는 대본의 작성을 리골레토 의 대본을 쓴 피아베에 의뢰하였고, 피아베는 이것을 다음 해 1월에 완성하였다.
베르디는 곧 작곡에 착수하여 약 4주간 동안에 전곡을 완성하였다.

[초연]

1853년 3월 6일, 베네차의 페니체 극장에서 상연되었다. 그러나 이 초연은 완전히 실패하였다.
주연 가수가 미스 캐스트였던 것에도 그 원인이 있지만, 여주인공 비올레타 역은 도나텔리 라는 가수가 맡았었는데, 이 가수는 너무 비만하여 폐병을 앓다가 병약한 몸으로 가련하게 죽어가는 비올레타 역으로는 맞지 않았다.
그리고 알프레드 역을 맡은 그라찌아니 가 감기에 걸려 충분히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였다는 것과, 다른 가수들의 연습 부족 등도 실패의 원인이 되었다.
그리고 또 다른 원인의 하나로는, 파리의 사교계라는 무대가 이탈리아의 관중이나 연출하는 가수에게도 익숙하지 못하고, 극의 구성도 오페라로서 충분하지 않았다는 점등, 전체적으로 음악이 과히 훌륭하지 못한 점 등을 들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일년뒤, 같은 베네차의 테아트로 산 베네데트에서 재연되었을 때에는 크게 성공을 거두었고, 그 뒤부터 외국에서도 자주 상연되기 시작하여, 그 인기는 그의 다른 작품을 능가하여, 다양한 이탈리아 오페라 가운데에서도 특히 유명한 작품이 되었다.

[연주 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