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오페라는 [라 트라비아타] 등과 함께 베르디의 중기에 해당하는 걸작으로, 1853년(40세)에 작곡되었다.
1851년 [리골레토]를 발표하여 성공을 거둔 베르디의 명성은 이 [일 트로바토레] 와 [라 트라비아타]에 의해 더욱 높여져서, 세계적인 작곡가의 한 사람이 되었다.
이 곡의 제 명인 일 트로바토레는 중세기의 주로 프랑스에서 활약한 음유시인을 말하는 것으로, 바그너의 오페라에 나오는 명가수 (마이스터징거) 등과 같은 시대의 사람이다.
그리고 이 오페라는 각 막에 제1막 결투, 제2막 집시, 제3막 집시의 어린이, 제4막 처형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는데, 원작이 매우 통속적인 멜로드라마에 지나지 않는 것에 반하여, 베르디의 음악적인 착색(着色)은 매우 훌륭하고, 다음 다음으로 흘러나오는 선율의 풍부함과 아름다움은 다른 작품과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이다.
스토리는 스페인의 비스카야와 아라곤 지방을 무대로 한 15세기 초엽, 봉건적이고 횡포한 영주의 박해를 받은 집시의 복수와, 영주의 아름다운 여관(女官)과 트로바토레(음유시인)와의 사랑을 혼합시킨 일편의 비극인 것이다.
오페라해설 - [베르디] 운명의 힘(La forza del destino) 오페라해설 - [베르디] 운명의 힘(La forza del destino)
베르디(Verdi) / 운명의 힘(La forza del destino)
대본: 피아베에 의함, 이탈리아어
때: 18세기 말
곳: 스페인과 이탈리아
초연: 1862. 11. 10. 페테르..
오페라해설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오페라해설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Giuseppe Verdi(지우제페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椿姬)
[작곡의 내력]
1852년에 파리를 방문하였을 때, 베르디는 소(小) 듀마의 춘희 라는 연..
오페라해설 - [베르디] 리골레토(Rigoletto) 오페라해설 - [베르디] 리골레토(Rigoletto)
Verdi(베르디)
리골레토(Rigoletto)
원작은 빅토르 위고(Victor Hugo)의 희곡 [환락의 왕에 의한 3막의 비극 ]
대본: 피아베(Piave, F.M.)에 의함. 이탈리아어
때: 1..
오페라해설 - [베르디] 아이다(Aida) 오페라해설 - [베르디] 아이다(Aida)
Giuseppe Verdi(지우제페 베르디)
아이다(Aida)
[등장 인물]
이집트왕 : 베이스
아이다(Aida) : 에티오피아 공주. 현재 이집트 공주의 몸종 : 소프라노
암네리스(Amneris) ..
알렉산드르뒤마피스의 알렉산드르 뒤마 피스 의 춘희
밤이면 밤마다 파리의 5대 극장 중 특별석에 나타나서 한 달의 25일 간은 흰 동백꽃, 나머지 5일간은 붉은 동백꽃을 가슴에 꽂음으로서 월경일을 대담하게 돈 많은 호색한들에게 표..
바로크 오페라의 등장,오페라의기원 바로크 오페라의 등장
1.오페라란
오페라는 이탈리아 말로서 어원은 opera in musica(음악으로 된 작품)이다. 오페라는 연극과 음악을 결부시킨 것으로서 부분적거나 전체적이거나 간에 노래와 오케스트라를 ..
음악의 이해 - 오페라 ‘춘희’를 보고 감상문 음악의 이해 - 오페라 ‘춘희’를 보고 감상문
나는 음악의 이해 수업시간 약 한달 동안 “춘희”라는 베르디의 오페라를 보았다.
오페라에 대해서 관심도 본 적도 없을 뿐더러 고등학교 때 음악선생님이 보여주셨지..
오페라의 이해와 감상 - ‘라 트라비아타’와 비극 [오페라의 이해와 감상 - ‘라 트라비아타’와 비극]
19세기 낭만주의 시대의 대표적인 작곡가 베르디는 음악의 극적 표현은 물론 인물의 묘사와 사실적 표현을 위해 대본 연구에 힘쓴 인물이었다. 대본이 선택되..
오페라해설 - [푸치니] 토스카(Tosca) 오페라해설 - [푸치니] 토스카(Tosca)
Giacomo Puccini(지아코모 푸치니) (1858∼1924)
Tosca(토스카)(전3막)
[해설]
[라보엠], [나비 부인]과 더불어 푸치니의 3대 오페라 중의 하나로서, 푸치니는 1893년 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