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왕 : 베이스
아이다(Aida) : 에티오피아 공주. 현재 이집트 공주의 몸종 : 소프라노
암네리스(Amneris) : 이집트 공주 : 메조 소프라노
라다메스(Radames) : 청년장교, 아이다의 연인 : 테너
아모나스로(Amonasro) : 아이다의 아버지, 왕: 바리톤
람피스(Ramphis) : Isis의 고승(제사장) : 베이스
그외, 제사관, 무녀(巫女)들과 그의 長, 승려, 무사, 시민, 시녀, 포로들
[제1막]
[제1장]
수도(首都) 멤피스 왕궁의 홀 이집트왕의 친위대장 라다메스 앞을 제사장 람피스가 지나가며 에티오피아군(軍)이 침공해 온다는 뉴스와 지금 막, 신의 계시로서 그 토벌군의 대장을 결정했다면서 뜻있는 눈초리를 보이면서 퇴장합니다.
라다메스는 만일 내가 대장으로 원정 한다면 꼭 이기고 올 것과, 돌아오는 날에는 월계관을 아이다에게 씌우겠다 생각하며 그를 연모하는 아리아 청아한 아이다 (Celeste Aida)를 부릅니다.
여기에 라다메스를 짝사랑하는 공주 암네리스가 나타나 자기에게 관심을 가졌는지 알고져 말을 건넬 때, 조국의 흥망을 염려하는 슬픈 표정으로 나타나는 아이다를 보는 공주는 두 사람의 사이를 의심합니다.
아이다는 의심을 풀수 있도록 말하지만 공주의 시기심은 여전합니다.
세 사람은 3중창으로 각자의 마음을 표현합니다.
이때에 나팔소리가 나면서 국왕이 친위대의 호위로 제사장과 신하들, 그리고 무사들을 거느리고 나타나 에티오피아 군의 침공과, 행패를 일동에게 알리며, 라다메스를 토벌군의 대장으로 임명한다고 선포하고는 라다메스로 하여금 발칸사원에 들어가 무장을 갖추게 하고 총 궐기하여 나일강변으로 달리자 (Su! del nilo al sacro lido)라고 격려합니다.
일동은 그 격려사를 합창으로 되풀이하며 퇴장합니다.
....
일본미술,일본예술,아트산업,미술산업,일본문화,현대미술 일본미술
Contemporary Japanese art
목차
1. 일본의 대중문화의 특징 및 현대 일본인의 감성적 특성
1)일본대중문화의 사회문화 현상적 측면 : 하위문화(Subculture)의 주류화
2) 현대 일본인의 감성적 특성 ..
박하선 피아노 독주회 감상문 Ⅰ.서론
2014년 11월 29일 토요일 오후 2시, 예술의 전당 리사이틀 홀에서 열린 [박하선 피아노 독주회] 에 다녀왔다.
일도하고 학교도 다니느라 바쁜 나에게는 음악회를 접할 기회가 부족했는데, 과제를 통해서라..
오페라해설 - [베르디] 운명의 힘(La forza del destino) 오페라해설 - [베르디] 운명의 힘(La forza del destino)
베르디(Verdi) / 운명의 힘(La forza del destino)
대본: 피아베에 의함, 이탈리아어
때: 18세기 말
곳: 스페인과 이탈리아
초연: 1862. 11. 10. 페테르..
오페라해설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오페라해설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Giuseppe Verdi(지우제페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椿姬)
[작곡의 내력]
1852년에 파리를 방문하였을 때, 베르디는 소(小) 듀마의 춘희 라는 연..
오페라해설 - [베르디] 일 트로바토레(Il Trovatore) 오페라해설 - [베르디] 일 트로바토레(Il Trovatore)
Giuseppe Verdi(지우제페 베르디)
일 트로바토레(Il Trovatore)
[해설]
이 오페라는 [라 트라비아타] 등과 함께 베르디의 중기에 해당하는 걸작으로, 1853..
오페라해설 - [베르디] 리골레토(Rigoletto) 오페라해설 - [베르디] 리골레토(Rigoletto)
Verdi(베르디)
리골레토(Rigoletto)
원작은 빅토르 위고(Victor Hugo)의 희곡 [환락의 왕에 의한 3막의 비극 ]
대본: 피아베(Piave, F.M.)에 의함. 이탈리아어
때: 1..
[여성학] 세계화와 국제적 여성 인신매매 세계화와 국제적 여성 인신매매
(Globalization and International Sex Trafficking in Women)
아이다 F. 산토스 (여성들의 인신매매에 반대하는 아시아․태평양 연합, 필리핀)
Aida F. Santos (Women‘s Education..
바로크 오페라의 등장,오페라의기원 바로크 오페라의 등장
1.오페라란
오페라는 이탈리아 말로서 어원은 opera in musica(음악으로 된 작품)이다. 오페라는 연극과 음악을 결부시킨 것으로서 부분적거나 전체적이거나 간에 노래와 오케스트라를 ..
음악의 이해 - 오페라 ‘춘희’를 보고 감상문 음악의 이해 - 오페라 ‘춘희’를 보고 감상문
나는 음악의 이해 수업시간 약 한달 동안 “춘희”라는 베르디의 오페라를 보았다.
오페라에 대해서 관심도 본 적도 없을 뿐더러 고등학교 때 음악선생님이 보여주셨지..
오페라의 이해와 감상 - ‘라 트라비아타’와 비극 [오페라의 이해와 감상 - ‘라 트라비아타’와 비극]
19세기 낭만주의 시대의 대표적인 작곡가 베르디는 음악의 극적 표현은 물론 인물의 묘사와 사실적 표현을 위해 대본 연구에 힘쓴 인물이었다. 대본이 선택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