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기업목표 및 전략,게임시장,해외진출 사례,해외진출 성공요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세계로 뻗어나가는 게임명가 넥슨
목 차
1.요약문
2.기업소개
3.제품소개
4.넥슨의 기업목표 및 전략
5.넥슨의 경쟁사
6.SWOT분석, STP분석, 4P전략
7.해외진출 사례 및 현황
8.해외진출 성공요인 및 향후시도
9.결론
1.요약문
4P전략
1)제품전략(Product)
▶초보자도 금방 배울 수 있는 조작의 편이
▶길드 홈페이지 제공에 의한 공동체의식 강화
▶점검시간 최소화로 인한 고객불편 감소
▶꾸준한 업데이트와 아이템 개발
▶고객맞춤 확장 서비스
▶상품의 다양화(캐릭터상품,벨소리)
2)가격전략(Price)
▶무료게임의 부분유료화
▶게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부분 유료화
3)유통전략(Place)
▶현재 20,000여개의 게임방과 가맹점 계약
▶온라인게임의 장점인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망만 연결 돼 있으면 할 수 있다.
▶다운로드 방식으로서의 서비스
시간적 금전적 비용절감
적절한 수량 조절 필요 없음
4)촉진전략(Promotion)
▶전략적 제휴를 통한 홍보
▶사회공헌을 통한 홍보
▶광고를 통한 홍보
2. 기업소개
▶설립일 : 1994년 12월 26일.
▶종업원 : 380명(2003년 10월기준).
▶자본금 : 20억원.
▶연락처 : (02)538-1500 www.nexon.com
▶사업영역 : 게임개발 및 서비스, 국내외 게임유 통 해외 배급, 캐릭터비지니스, 보드 게임 유통.
▶경영계획 : 전 세계를 대상으로 넥슨 게임 서비 스 개시.
게임명가 넥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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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경영학] 넥슨의 성공 경영전략과 마케팅 분석 [경영학] 넥슨의 성공 경영전략과 마케팅 분석
1. 온라인 게임시장 현황
2. 넥슨의 현황
3. 브랜드 이미지 통합
4. 넥슨수입구조
5. 상품 개발
6. 카트라이더의 성공
7. 넥슨의 다양한 컨텐츠
8. 넥슨의 부정적 이..
게임셧다운제,게임중독,청소년온라인게임문제,게임시장,게임셧다운제도란 GAME
SHUT DOWN
목차
서론
1) 게임 산업 실태
① 지난 10년간 무서운 속도로 성장
규모: 2000년 아케이드게임, PC방, 유통 모두 합쳐 8300억→
2010년 7조 7800억 원 (18%성장)
특히, 온라인게임의 성장이 두드러..
[모바일게임]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과 한국 게임 업체들의 진출전략 보고서 목 차
Ⅰ. 한국 모바일 게임 ………3
Ⅱ.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 ………4
Ⅲ. 한국 모바일 게임의 선전 ………5
Ⅳ. 일본과의 경쟁 심화 ………6
Ⅴ. 높은 시장 점유율 ………7
Ⅵ. 개인 개발자들의 활약 ………8
Ⅶ.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