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넥슨 해외진출전략
(1) 넥슨 해외진출 전략
(2) 유럽진출사례
(3) 남미진출사례
7. 결론 및 넥슨 향후전략 제안
[ 참고자료 ]
1. 보고서 요약
우리 나라에서는 부정적인 이슈로 가득한 게임 산업, 하지만 문화콘텐츠 수출에 있어 절반 이상의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산업 역시 게임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게임이 어떤 방식으로 콘텐츠 수출의 1인자가 되었는지 게임산업 간판기업 ‘넥슨’을 통해 알아보았다.
먼저 넥슨은 199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비롯해 부분 유료화 시스템을 만들어낸 ‘퀴즈퀴즈’, 국내 2세대 MMORPG 시장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마비노기’, 대표적 캐주얼게임인 ‘크레이지 아케이드’ 등 수많은 히트작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의 성공은 넥슨이 국내 게임산업계에서 첫 ‘매출 1조원’시대를 열게 만들었다.
넥슨의 대표적인 경영전략은 M A를 통한 역랑 확보로, 국내에서는 빠르게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해외에서는 역량을 보완하는 측면이 강하다. 때문에 넥슨 역시 M A 및 전략적 제휴, 투자를 통해 성공한 기업으로 꼽힌다. 일본 시장에 초기 진입할 때도 그레이트 네트와 50:50 합작 투자 관계를 맺고, 넥슨 재팬을 설립해 시장 정보를 얻고 빠르게 자회사로 전환하면서 본격적인 매출을 올리게 된다. 일본 법인의 호조는 한국의 부정적 상황과 맞물려 본사를 일본으로 이전시키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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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NC소프트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앞으로의전망,나의견해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게임의 플랫폼 패러다임의 컴퓨터에서 모바일로 급속하게 넘어가고 있는 추세로, 게임빌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9% 늘어난 426억원을 달성하였다.
또한 경쟁업체인 블리자드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