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학] 넥슨의 성공 경영전략과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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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경영학] 넥슨의 성공 경영전략과 마케팅 분석
[경영학] 넥슨의 성공 경영전략과 마케팅 분석
1. 온라인 게임시장 현황
2. 넥슨의 현황
3. 브랜드 이미지 통합
4. 넥슨수입구조
5. 상품 개발
6. 카트라이더의 성공
7. 넥슨의 다양한 컨텐츠
8. 넥슨의 부정적 이미지
9. 넥슨의 Pc방 제휴 정책
10. 넥슨의 부정적 고객 서비스
11. 해외시장 마케팅
12. 넥슨 마케팅의 문제점
13. 마케팅 결론 및 제안
목차
90년대: 수천억
2000년 이후 : 매년 10% 성장
2005년 : 5조원 대에 이를 것으로 추산
1. 온라인 게임시장 현황

14개의 게임을 배급하는 국내 최고의 게임회사
게임 제작 배급 관련에서 독보적 위치
2005년 게임 회사 중 최고 순이익(788억)
일본 증시 상장 예정중(5000억엔 예상)
넥슨 포털 순 방문자수 5위
해외 시장 개척
일본, 대만, 중국
캐릭터 사업에도 본격 진출
2. 넥슨의 현황
새로운 기회를 얻기 위한 전략의 일환
퍼블리싱 역량 강화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형성 가능
부수이익 창출

포털의 통합화
2004년 2월 넥슨 닷컴 출범
게임 이외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
타 게임사 이전 차단막 역할
3. 브랜드 이미지 통합
광고수입
배너광고
상품판매
게임 아이템 판매
게임 이용 요금
쇼핑몰
게임 관련 상품 판매
중개 수수료
4. 넥슨수입구조
마케팅방법으로 상품 개발
마비노기 : 10대 MMORPG유저
카트라이더 : 1318청소년층 , 20대 여성 유저
게임 관련 다양한 프로모션
관련 상품의 개발
추가적인 다양한 편익 제공
5. 상품 개발
단순한 게임개발이 아닌 회사의 신상품 개발
환경분석
상품개발
표적시장 설정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
제휴
무료 캐쉬 충전 서비스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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