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작품 : 3D애니메이션 UP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영어: Pixar Animation Studio)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에머리빌에 있는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사이다. 컴퓨터 애니메이션뿐 아니라 최신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을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다. 가장 유명한 것으로 고수준의 사실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업계 표준 렌더링 소프트웨어 렌더맨이 있다. 2006년 1월 24일 월트 디즈니 회사는 74억 달러에 주식시장을 통해 픽사를 인수하는데 동의하였다. 디즈니와 픽사의 합병은 2006년 5월 5일 성사되어 현재 픽사는 디즈니의 자회사가 되었다. 소유주인 스티브 잡스는 합병 결과에 의해 디즈니의 최대 개인 주주가 되었다.
하지만 픽사(pixar)의 [업]이 아니라, 픽사가 바로 ‘업’ 이라 생각한다. 놀랄만한 완성도와 뛰어난 스토리텔링, 그리고 환상적인 유머에 대해 극찬할 시기는 이미 지나도 한참 지낫다. 그들은 몇 년간 최고였고, 지금도 최고며, 앞으로도 그럴 것 이다. ‘업’은 주인공 칼이 바라는 마지막 삶의 목표이자 희망인 동시에, 픽사의 자신감의 발로이자 힘이며 ,목표 지향점을 한번에 담은 제목인 셈이다. 계속 두둥실 위로 올라가기만 할 것 같은 알록달록 풍선의 행보처럼 말이다. 하지만 [업]에선 [붉은 돼지]처럼 순수하게 하늘에 대한 로망이 표출되지 않는다. 중요한건 그자체가 아니라 모험 속에서 깨닫게 되는 (자신 일생을 관통하는 테마이기 떄문에,) 하늘과 난다는 건 그 되새김을 위한 단순한 배경과 행위일뿐, 보다 복합적이고 다중적인 의미의 삶의 방식을 말하고자 한다. 삶과 죽음, 현실과 꿈, 동경과 실천이라는 반대급부 사이에서 가장 급박한 노인네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끝이 오기 전까지는 언제나 새로운 모험이라는 명제를 강력하게 밀어붙이는 픽사의 모습을 볼 수 있다.
2. 감독 : 피트닥터
피트닥터.
....
미야자끼 하야오의 애니메이션 세계 미야자끼 하야오의 애니메이션 세계
영화라는 틀 안에 애니메이션(만화영화)을 주저없이 포함시키는 영화인이나 영화팬이 그리 많지 않은 게 우리의 현실이다. 그런 이들은 대개 '만화영화'하면 어린애를 대상..
신카이 마코토의 애니메이션 세계. 영화의이해 기말레포트
신카이 마코토의 애니메이션 세계.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 별의 목소리, 초속 5센티미터~
별의 목소리를 처음 봤던 것은 2004년, 고등학교 2학년 때였다.
TV 채널을 돌리다가 우연히 별..
비평문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비평문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내가 고등학교를 다니던 시절에 필수라고 불려도 무방할 정도로 인기 있고 교훈적인 애니메이션이다. 이 애니메이션은 미야자키 하야오라는 감독의 ..
[체대] 발레작품 두번째 입니다[1]. La Sylphide (라 실피드)
▷ 안무가
▮필리포 탈리오니(Filippo Taglioni; 1777~1871)
; 〈라 실피드〉초연의 대성공을 이끌어 냈던 작품의 주역 마리 탈리오니의 아버지이자 그 작품의 안무가로서 부인은 스웨덴..
공각기동대를보고나서-죽음에대한고찰 우선 공각기동대라는 작품은 리포트 제출을 위해 집중을 해서 관심 있게 봤음에도 불구하고, 완벽히 작품을 이해하지 못한거같은 아쉬움이 남는 영화다. 그만큼 일반인에게는 조금은 어려운 영화가 될 수도 있는거..
[정책제안서] 애니메이션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서 애니메이션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서
정책 제언 및 법령개정 방향
1. 지원 정책 방향
1) 애니메이션 이론화 연구지원
① 애니메이션 전문 교육기관들의 통합적인 커리큘럼 개발
② 애니메이션 이론화를 ..
절지 애니메이션과 모래 애니메이션 기법 및 페인팅 온 글래스 절지 애니메이션과 모래 애니메이션 기법 및 페인팅 온 글래스
1. 절지 애니메이션
절지 애니메이션 (cut-out animation), 영어권에서는 컷아웃 애니메이션이라고 하는 제작방식은, 오려낸 그림을 2차원 평면상..
닥터지바고 닥터지바고
시인이자 작가인 보리스 파스테르나크(1890-1960)와 닥터 지바고의 삶은 분리되어 읽히지 않는다. 그것은 소설의 작가와 주인공의 관계라기 보다는 시인과 시적 화자(poetic hero)의 관계에 가깝다.
..
영화평론에서의 작가이론1 영화평론에서의 작가이론
1. 들어가며
애시당초 프랑소와 트뤼포가 작가정책을 선언했을 때, 그것은 영화를 감독 한 사람만의 사적표현으로 보겠다는 의도는 아니었다. 트뤼포는 1954년 작가정책을 발표했을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