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활동 소감문 모음

1. 자원봉사활동 소감문 모음.hwp
2. 자원봉사활동 소감문 모음.pdf
자원봉사활동 소감문 모음
자원봉사활동 소감문 모음

1.노인무료 급식 봉사활동

평소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았던 나는 바쁘다는 핑계로 차일피일 미루던 봉사활동을 최근에서야 하기로 마음먹고, ○○월 ○○일 ○○사회복지관을 찾아갔다. 내가 봉사활동을 한 ○○사회복지관에서는 독거노인과 결식아동을 위한 사랑의 도시락을 배달하는 일을 하고 있었다. 보통 오전 중에 도시락을 다 싸고, 오후에 집집마다 찾아다니며 배달을 한다고 했다.
오전 중으로 도시락을 다 싸느라 정신없이 바쁘고 힘은 들었지만, 오후에 정성껏 싼 도시락을 집집마다 배달할 때는 반갑게 맞아주시는 어르신들 덕분에 무척이나 뿌듯하고 기분 좋았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론 우리나라에 헐벗고 굶주린 이들이 이렇게나 많았구나, 란 생각이 들어 마음 한구석이 시렸다. ‘밥 퍼’ 목사로 유명한 최일도 목사는 이렇게 헐벗고 굶주리는 노인 분들을 보면, 어렸을 때 돌아가신 아버지 생각이 나서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고 한다.
그래서 밥 한 끼라도 사드리고 지나가곤했는데, 그것이 계기가 되어 어느새 밥을 짓고, 밥을 퍼주는 목사가 되었고, 또 그것이 세상에 널리 알려지게 된 것이라고 한다. 참 가슴에 사랑이 많으신 분이란 생각이 든다. 최일도 목사님은 가정 형편이 어려워 어렸을 때 배를 굶은 적도 많았고, 가난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안 해본 일이 없다고 한다. 역시 배고픔을 겪어본 사람만이 다른 사람의 배고픔을 알고, 이해할 수 있나보다. 편하게 어머니가 해주시는 밥을 먹으면서도 철없이 반찬 투정만 일삼았던 내 자신이 부끄럽게 느껴졌다.
봉사라는 것은 이렇게 작은 선행에서 출발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
자원봉사, 자원봉사 소감문, 자원봉사활동, 자원봉사활동 소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