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
1.1 조사 목적
1.2 조사 범위
1.3 조사 방법 및 활용 소스
1.4 관련 용어의 정의 및 설명
1.4.1. 온라인 게임
1.4.2. 온라인 게임 이용자
1.4.3. 온라인 게임 가입자
1.4.4. MMOG ․ MMORPG
1.4.5. 동남아시아
1.5 연구의 한계와 향후 과제
2. 동남아시아 온라인 게임시장의 주변 환경 분석 ........................7
2.1 동남아시아 경제현황 및 전망
2.1.1. 경제현황
2.1.2. 향후 전망
2.2. 동남아시아 IT 인프라 현황
2.2.1. IT 인프라 및 정보화 수준
2.2.2. IT 지출규모 전망
2.3. 국가별 IT 인프라 현황
2.3.1. 태국
가. 인터넷
나. 브로드밴드
다. 이동통신
라. PC 및 주변기기
마. IT 산업 지출 규모
2.3.2. 말레이시아
가. 인터넷
나. 브로드밴드
다. 이동통신
라. PC 및 주변기기
마. IT 전반
2.3.3. 싱가포르
가. 인터넷
나. 브로드밴드
다. 이동통신
라. PC 및 기타
2.3.4. 필리핀
가. 인터넷
나. 인터넷 카페
다. 이동통신
라. PC 및 주변기기
마. 주요 IDC 현황
2.3.5. 인도네시아
가. 인터넷
나. 이동통신
다. PC 및 주변기기
2.3.6. 베트남
가. 인터넷
나. 인터넷 카페
다. 이동통신
라. PC 및 주변기기
3. 2004년 동남아시아 온라인 게임 시장 동향 ................................ 36
3.1. 세계 온라인게임 시장 현황
3.1.1 전체 시장규모와 발전방향
3.1.2. MMOG 시장현황
3.1.3. 브로드밴드 시장현황
3.1.4.아시아 시장 현황
3.2. 동남아 온라인 게임 시장의 현황과 특징
3.2.1 시장규모
가. 국가별 규모
3.2.2 수요동향
가. 온라인 게임 이용자 비중
나. 게임 이용자의 성별 비중
다. 게임 이용자의 연령별 비중
라. 게임 이용 시간과 장소
마. 선호하는 게임 종류
바. 유료화
3.3 모바일 게임 시장 동향
3.3.1. 모바일 콘텐츠
3.3.2. 모바일 게임
가. 필리핀
나. 싱가포르
다. 태국
라. 게임 플랫폼
4. 국가별 온라인 게임시장 현황 ...................................................... 50
4.1. 태국
4.1.1.시장규모
4.1.2.특징과 전략
4.1.3. 주요 업체 및 게임
가. 신규업체 진입
나. 주변산업
4.1.4.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가. 긍정적 요인
나. 부정적 요인
4.1.5. 모바일 게임
4.2. 말레이시아
4.2.1. 시장규모
4.2.2. 특징과 전략
4.2.3. 주요업체 및 게임
4.2.4.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가. 긍정적 요인
나. 부정적 요인
4.3. 싱가포르
4.3.1.시장규모
4.3.2. 특징과 전략
가. 새로운 전략
나. 자체개발 게임
4.3.3. 주요업체 및 게임
4.3.4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가. 긍정적 요인
나. 부정적 요인
4.3.5. 모바일 게임
4.4. 필리핀
4.4.1. 시장규모
4.4.2. 특징과 전략
가. 선불카드
나. 문화적 특성과 전략
4.4.3. 주요 업체 및 게임
4.4.4.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가. 긍정적 요인
나. 부정적 요인
4.5 기타 지역
4.5.1 인도네시아
가. 미비한 인프라
나. IT 프로젝트
다. 볼레넷
4.5.2 베트남
가. 주요게임
나. 정부의 소프트웨어 부문 지원
5. 동남아시아 온라인 게임시장 경쟁 환경 분석 ............................. 80
5.1 동남아 온라인 게임시장의 주요 업체 현황
5.1.1. 태국
가. 와랙스 (Warax Company Limited)
나. 뉴에라그룹 (New Era Group)
다. 저스트선데이 (JustSunday Cybernation)
라. 아시아소프트인터내셔널(AsiaSoft International )
5.1.2. 말레이시아
가. 테라 ICT (Terra ICT)
나. MOL 액세스포털 (MOLAccessPortal Berhad)
다. 소프트월드인터내셔널 (Soft-World International )
5.1.3. 싱가포르
가. 텍와 (Teck Wah)
나. PAGN
다. 화이 (Waei; 華儀)
5.1.4. 필리핀
가. 레벨업 (Level Up!)
나
[카카오톡]카카오톡의 성장과 해외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목 차
Ⅰ. 게임플랫폼의 높은 인기 ………3
Ⅱ. 동남아시장 공략 ………4
Ⅲ. 현지화전략 추구 ………5
Ⅳ. 적극적인 마케팅 ………6
Ⅴ. 한국 게임업체들의 진출기회 ………6
Ⅰ. 게임플랫폼의 높은 인기
카카오 게..
[카카오톡]카카오톡의 성장과 해외시장 진출전략 PPT자료 목 차
Ⅰ. 게임플랫폼의 높은 인기
Ⅱ. 동남아시장 공략
Ⅲ. 현지화전략 추구
Ⅳ. 적극적인 마케팅
Ⅴ. 한국 게임업체들의 진출기회
Ⅰ. 게임플랫폼의 높은 인기
카카오 게임플랫폼이 인도네시아..
글로벌_경영 Report
평화 산업(주)의 칠레 시장
진출 전략
목 차
1. 서론 ․ ․ ․ 1page
2. 기업 내부 및 외부 환경분석
(1) 기업현황 ․ ․ ․ 2~3 page
(2) 기업내부 환경분석 (S, W) ․ ․ ․ 3~4 page
(3) 기업외부 환경분..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가. 서론
세계 어느 국가에서도 볼수 없었던 급속한 인터넷 인프라의 확산은 결국 다양한 온라인게임 컨텐츠의 개발 욕구와 사업성이 검증되는 근본적이 수익모델의 태동을..
[사업분석] 이마트 사업 계획서 - 동남아 해외 진출 전략 이마트 사업 계획서 - 동남아 해외 진출 전략
-목차-
1. 이마트 SWOT 분석
2. 이마트 STP 분석
3. 이마트 성공요인분석
4. 이마트 중국 친줄 사례 분석
5. 동남아 해외진출 전략 - 인도네시아
(1)인도네시아 주..
모바일 게임 사업계획서 자료 국내 모 모바일 게임 사업계획서 자료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규모,
전세계(미주,유럽,동남아 등) 모바일 게임시장 규모,
마케팅
론칭 절차
자금계획 등
빈폴중국진출,빈폴중국시장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중국마케팅사례,빈폴 [글로벌마케팅 REPORT]
[ 목 차 ]
Ⅰ 서론 ․․․ Page 2~4
1. 기업 소개 (Page 2~3)
2. 기업 연혁 (Page 3~4)
Ⅱ 본론 ․․․ Page 4~19
1. 중국 진출 배경 (Page 4~6)
2. 현지 시장의 환경 (Page 6~8)
3.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