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역사
농구경기는 1891년 미국 Massachusetts주 Springfield시 Y.M.C.A 체육부장이었던 James.A.Naismith박사에 의해서 겨울에 행하는 실내경기로 고용되었다. 당시 성행하던 풋보울의 스피드와 드릴을 즐기되,실내의 제한점을 고려한 13개의 조항의 기본 루울을 제정하여 농구경기를 창안하기에 이르렀다. 농구경기의탄생은 우천시나 추운 겨울에도 체육관 안에서 할수 있다는 잇점 때문에 많은 호응을 받아 YMCA를 통하여 전 미국에 보급되기 시작하였다.
2.경기의 개요
3.경기 용어
뉴스포츠 - 무빙바스켓에 관해서 1.무빙바스켓의 이해
무빙바스켓은 제목에서도 느껴지듯이 농구를 바탕으로 개발된 종목이다. 개발할 당시의 주안점은 경기의 흥미를 유지하면서 난이도를 조절하는 것이었고 신체적인 제약이 있는 사람도 함께 ..
[체육 교생 지도안]농구 - 드리블 Ⅲ. 단원 학습의 목표
1. 이해면
① 농구 경기의 역사에 대해 알고 설명할 수 있다.
② 자유투, 2점 슛, 3점 슛을 구분하고 이를 설명할 수 있다.
③ 농구 경기의 규칙 중 3초룰, 5초룰, 10초룰, 30초룰을 구..
태도의형성과변화,태도변화이론,태도와구매행동,태도의비평가적측면,태도-행동관계 태도의 형성과 변화
ontents
C▷
Kellogg 회사의 사례
1980년대 마케팅 환경의 변화
살찌는 것에 신경.
외모에 대한 관심.
영양에 대한 관심.
씨리얼 시장 침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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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llogg 마케팅 전략
1. 재포지셔닝 전략
소비자..
창의적공학설계 - 나 자신을 SWOT분석하기 창의적 공학 설계
자신을 SWOT으로 분석하기!
목차
Ⅰ. 서 론 2. S W O T 분 석 1)강점(Strength) 2)약점(Weakness) 3)기회(Opportunity) 4)위협(Threat) 3. 전 략 도 출1)S/O 전략 2)S/T 전략 3)O/W 전략 4)T/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