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일 한국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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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일 한국인


문학에 투영된 재일한국인의 정체성
-가네시로 가즈키의 “GO“를 중심으로-

Ⅰ. 서 론

Ⅱ. 본 론

1. 재일한국人 의식 형성의 배경

2. 시기에 따른 재일한국인 문학의 변화

3. “GO“를 통해 본 현재 재일한국인의 현실

(1) “GO“의 표면적 특징

(2) 작품 속에 드러난 재일한국인의 의식

4. “GO“와 “Revolution No.3“․“Run! boys, run!“의 비교․분석…

Ⅲ. 결 론

* 참고문헌

Ⅰ. 序 論

유미리(柳美里), 현월(玄月), 양석일(梁石日), 가네시로 가즈키(金城一紀)가 아쿠타가와 상1)1) 나오키상(直木賞)은 1935년에 아쿠타가와상(芥川賞)과 아울러 기쿠치칸(菊池寬)의 발안에 따라 설정된 문학상이며 1년에 두 번씩 행해진다. 아쿠타가와상이 순문학의 신인 소설가를 대상으로 하는 데에 비해 나오키상은 대중소설의 신인을 대상으로 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나오키상은 아쿠타가와상과 달리 신인이라 할지라도 이미 수십 권의 저서가 있는 중견 작가가 수상할 경우가 대부분이며, 가네시로처럼 첫 번째 단행본으로 수상하는 경우는 지극히 드물다.
을 비롯한 일본문단의 주요 문학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들 중 몇몇의 작품이 일본 독서시장에서 호응을 얻으면서 재일한국인 문학이 주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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