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5년부터 1930년대 말까지 프랑스 영화감독들은 지적인 내용을 강조하고 철학적이고 심리학적인 주제를 탐구하기 위하여 새로운 기술자원들을 활용하였다. 지적인 영화 대본들과 뛰어난 영상 연출은 발성영화의 성숙에 프랑스가 기여한 부분이며, 그것은 뛰어난 문학적, 연극적 재능을 가진 몇 사람에 의해 이루어졌다.
1930년대 말 프랑스 영화들이 미국 관객들의 관심을 끄는 실질적인 최초의 외국어로 된 영화였다는 사실을 들 수 있다. 미국의 주요 도시에는 그것들을 보여주기 위해 몇몇 소규모 '예술극장'이 출현하였다.
프랑스의 장편 발성영화는 회화 예술적 전통 및 아방가르드적 무성영화 제작의 영향을 드러내 보이는 동안에는 영화에 이용할 수 있는 문학적, 연극적 자원들에 더 많이 의존하였다. 역사적으로 프랑스 소설은 전반적인 발성영화의 양식과 밀접한 일종의 리얼리즘으로서 주목할 만한 것이었다. 스탕달, 발자크, 플로베르, 졸라, 그리고 드 모파상의 작품들은 프랑스 문학에 있어서의 주요 경향을 대변한다.
1930년대 후반기 프랑스의 많은 영화는 대체로 그러한 전통의 연장선상에서 파악될 수 있다. 영화는 종종 지방이나 도시 노동계급을 무대로 한다. 폭력과 범죄가 빈번히 일어나지만 그것은 증오나 탐욕보다는 열정으로 인한 프랑스적인 방식을 취한다. 건전한 성적인 것과 관련된 유머는 세속적인 슬픔과 엇갈린다. 소박함과 정직함이 한꺼번에 관객을 압도한다. 한 장면의 중요한 세부적인 사항들이 구석구석까지 표현된다. 따라서 등장인물들과 관객 사이의 거의 확실한 연계가 성립된다.
츠치모토노리아키 츠치모토 노리아키(土本典昭)의 영화운동과
<미나마타(水俣)> 시리즈
차 례
1. 들어가며
2. 일본 영화의 역사 - 다큐멘터리를 중심으로
1) 좌파운동의 일부로서의 다큐멘터리 (1920-1952년)
2) 영..
로제타스톤과 샹폴레옹의 역사 및 특징과 내용 조사분석 Report
( 로제타스톤과 샹폴레옹의 역사 및 특징과 내용 조사분석 )
목 차
Ⅰ. 로제타스톤
Ⅱ. 샹폴레옹
Ⅲ. 고찰
Ⅰ. 로제타스톤
프랑스 나폴레옹 이집트원정대의 한 초급장교가 1799년 우연히 발견했다. 로제..
마왕과 황금별 나의소감과 감상문 및 느낀점 Report
( 마왕과 황금별 나의소감과 감상문 및 느낀점 )
Accueilv (처음)
프랑스 문화의 이해. 이 과목을 수강 계획을 하면서 강의정보서비스에 이 과목에 대해 알찾아보고 교수님께서 올리신 강의계획서를 보..
세계(독일, 미국, 일본, 싱가포르) 전시산업의 현황 세계(독일, 미국, 일본, 싱가포르) 전시산업의 현황
목차
세계 전시산업의 현황
Ⅰ. 독일
Ⅱ. 미국
Ⅲ. 일본
Ⅳ. 싱가포르
세계 전시산업의 현황
전시산업은 21세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받으면서 소..
백년전쟁과 영화-잔다르크 서구의 전쟁과 역사
백년전쟁과 영화-잔다르크
잔다르크영화 감상
100년 전쟁을 조사한 뒤 감상하게 된 잔 다르크 는 조사하고 감상했지만 여전히 예상과는 다르게 어려웠다. 영화는 프랑스의 입장에서 다루..
황금가지 황금가지 - [감상문]
제임스 조지 프레이저 저/로버트 프레이저 편/이용대 역
『황금가지』(The Golden Bough)는 영국의 민속학자이자 인류학자인 제임스 조지 프레이저(1843~1941)가 쓴 원시 종교의 역사, 곧 ..
프랑스 문화의 이해 - 영화의 종주국, 프랑스 영화에 관해서 프랑스 문화의 이해 - 영화의 종주국, 프랑스
[목 차]
Ⅰ. 서론
Ⅱ. 프랑스의 영화
1) 프랑스 영화의 탄생
2) 프랑스 영화의 성장과 쇠퇴
3) 초현실주의 영화와 아방가르드 영화
Ⅲ. 프랑스의 명화
1) 라붐 (..
노사갈등의 이슈 전반에 대한 인사관리상 검토 노사갈등의 이슈 전반에 대한 인사관리상 검토
Ⅰ. 의의
노사문제를 다루는 방향은 노사조직·노사제도·노사이슈·노사전략선택으로 구분된다. 노사관계의 제도는 구조적 차원이라면, 노사갈등의 이슈는 운영의 묘..
중국영화의이해 1. 중국 대륙 영화사 분류
2. 중국 영화 기관의 조직
3. 타이완 영화
4. 홍콩 영화
5. 중국 합작 영화(작품성과 자본의 만남)
1. 중국대륙영화사분류
◈초기의 중국영화(1910년대 전후)
-대부분 외국인들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