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제임스 성경의 역사

1. 킹 제임스 성경의 역사.doc
2. 킹 제임스 성경의 역사.pdf
킹 제임스 성경의 역사
킹 제임스 성경의 역사

- 최초의 사본

신약 성경은 최초에 헬라어로 기록되었다. 헬라어 신약 성경의 최초의 원본들은 AD 100 년이 되기 전에 완성되었다가 그 이후로 소실되었다.
최초의 원본들은 계속해서 사용됨으로 너덜 너덜하게 닳아서 없어졌다. 우리에게 최초의 원본들이 없다고 해서 지금 우리가 가지고 있는 성경의 순수성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성경은 인간에게 주신 하나님의 완전한 계시이다. 우주의 창조주께서 그분의 말씀을 완전하게 보존하시기 위해서 성경을 만드셨다.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 (사 40:8).
오늘날 많은 신학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이 오류없이 완벽하게 보존된다는 것은 순전히 허구라고 생각한다. 그러한 성경 보존의 가능성은 그들의 지성 체계를 혼동시킨다. 평범한 그리스도인들 경우에 하나님의 말씀이 보존된다는 사실을 믿음으로 받아드리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혹이 문제에 대해서 이견을 갖는 사람들이 있다면 기도하는 마음으로 다음 성경 구절을 묵상하기 바란다. 주께서 너무 어려워서 못할 일이 있겠느냐... (창 18:14).
- 헬라어 성경
최초의 자필원본에서 성령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수 많은 사본들의 복사되었다. 보통 사람들을 위한 사본들이란 의미에서 헬라어 벌게이트라 불렸다. 성경은 학자나 비평가등 특별한 사람들을 위한 개인적 소유물이 아니다. 영적 분별력은 예수 그리스도와 개인적인 관계에 기초한 것이지 IQ에 의한 것이 아니다.
승천하시기 전에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제자들에게 성령님이 오셔서 그들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도하실 것이라고 약속하셨다. 성경의 완전한 보존은 그리스도의 약속만큼이나 확실하다.
그러나 진리의 영이신 그분이 오시면 너희를 모든 진리로 인도하시리라. 그 분은 스스로 말씀하지 아니하시며 무엇이나 들은 것을 말씀하실 것이요 또 너희에게 일어날 일 들을 알려 주시리라. (요 16:13).
교회는 성경의 정경 확정과 보존에 세가지 방법으로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받았다. 이 방법에 의해서 초대 교회는 신약 성경의 수많은 사본들 가운데서 순수한 것을 보존하고 유지할 수 있었다.
....
인문, 어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