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잔치인사말(늦둥이막내아들의첫생일을축하)

1. 돌잔치인사말(늦둥이막내아들의첫생일.hwp
2. 돌잔치인사말(늦둥이막내아들의첫생일.doc
3. 돌잔치인사말(늦둥이막내아들의첫생일.pdf
돌잔치인사말(늦둥이막내아들의첫생일을축하)
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돌잔치 인사말 / 1page
제목
돌잔치 인사말10(○○의첫 돌을 축하하며)
요약
결혼한 지 10년 만에 얻은 아들 ○○은 신의 축복이었다는 글입니다.
내용
이렇게 저희 아들의 첫 번째 생일을 축하하러 와 주신 여러 친지 분들과 친구들, 직장동료들에게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우리 아들이 벌써 돌이 되었네요. 저는 이 기쁨을 말로 다 표현 할수 없을 정도로 감정이 복받칩니다. ○○는 저희가 결혼한 지 10년이 지나서야 겨우 볼수 있었던 귀한 아들입니다. 한때는 아이를 가질 수 없다는 생각에, 제가 아빠가 될 자격이 없다는 그 현실이 너무나 슬펐습니다. 아무런 낙이 없는 삶이었고, 제 자신이 초라하기 그지없었습니다.
내 마음이 이럴진대 제 아내의 마음은 오죽했겠습니까 여자는 아이를 낳고, 그 아이를 사랑으로 키우는 것이 삶의 행복이라고 들은바 있습니다. 분명 아내는 불임판정을 받은 적이 없는데도 저희에겐 아이가 생기질 않았습니다. 갖은 노력을 다 해봤지만 아무런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로인해 아내는 심한 우울증을 앓아야 했고, 저 또한 신경성 스트레스로 한동안 일도 제대로 못했던 적이 있습니다. 주위에서의 걱정도 늘어났고, 저는 제 부모님을 볼 면목조차 없었습니다. 혹시나 제가 남자구실을 못하는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그렇게 1년, 2년…, 무의미한 세월이 흐르고, 저희 부부는 아이를 갖는 것을 아예 포기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입양을 결심했습니다.
하지만 하늘은 아내의 임신을 허락했고, 이 어여쁜 녀석이 기적처럼 태어났습니다. 그때 저희의 기쁨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행복이었습니다. 세상을 다 가진 듯했고, 더 이상 바랄 것도 없었습니다. 저는 이 녀석을 신이 내린 축복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신이 저희에게 내린 선물이며, 마지막 희망이라고 생각합니다. 늦게 태어난 만큼, 또한 그 늦어버린 시간만큼 저희는 이 아이에게 최선을 다하는 부모가 될 것입니다. ○○를 어떤 아이로 키우겠다는 고민은 없습니다. 그저 사랑으로 보살피고, 저희가 할수 있는 모든 것을 이 아이에게 다줄 것입니다. ○○의첫 돌을 맞아 이렇게 찾아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하며, 저희가 지금 이 자리에서 한 말들 모두를 기억하시고 지켜봐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