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유회인사말(자연과더불어공부하는시간)

1. 야유회인사말(자연과더불어공부하는시.hwp
2. 야유회인사말(자연과더불어공부하는시.doc
3. 야유회인사말(자연과더불어공부하는시.pdf
야유회인사말(자연과더불어공부하는시간)
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야유회인사말 / 1page
제목
야유회 인사말10(자연과 더불어 공부하는 시간)
요약
고등학생의 야유회인사말입니다.
내용
일단 제 의견에 동의하고 이렇게 오늘 모임에 참석해준 모든 친구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남깁니다. 다들 공부하느라 바쁘고, 주말이라 집에서 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을 것인데, 오늘 야유회에 이 처럼 많은 사람들이 모인 것에 저도 놀랐습니다. 암튼 오늘 황금 같은 주말 야유회가 헛되지 않도록 다들 즐거운 마음으로 모든 일정에 임해주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아직 학생입니다. 우리는 고등학생으로서 오직 대학 진학을 목표로 공부하고, 나아가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만 하는 그런 사명이 있습니다. 하지만 공부가 인생의 전부가 아니듯, 언제까지나 그것에 얽매여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공부가 일상의 전부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억눌린 공부가 좋은 대학을 보상받을지는 모르겠지만, 꼭 좋은 대학이 인생의 모든 것을 밝혀주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물론 우리는 학생의 신분으로 공부에 최선을 다해야합니다. 그러나 제가 말한 공부는 강압적이 아니라 자율적 학습을 말함입니다. 하고자 하는 공부, 내 적성에 맞는 공부, 반드시 이루고자 하는 공부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이제 우리는 여기에서 자연과 더불어 공부를 할 것입니다. 꼭 책을 읽고 쓰는 것만이 공부는 아닙니다. 눈으로 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것 또한 좋은 공부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자연을 배웁니다. 자연과 사람의 조화로움을 피부로 느끼고, 경이로운 자연의 아름다움을 눈으로 보며 느낄 것입니다.

여러분, 오늘은 잠시 피곤했던 머리는 내려놓고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면서 자유로운 삶을 만끽하십시오.

수능이 몇달 남지 않은 가운데에서도 이렇게 우리들만의 야유회에 참여해주신 여러분 모두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다들 즐겁고 유익한 시간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