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야유회인사말 / 1page
제목
야유회 인사말9(동아리 단합과 역사의식 고취)
요약
○○ 동아리 야유회에서 동아리 회장의 인사말입니다.
내용
무덥던 여름이 지나고, 어느새 가을이 왔는지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날씨입니다. 일교차가 크면 감기에 걸릴 염려가 있으니, 다들 건강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동아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여러분들도 잘 알고 있다시피 동아리 회장을 맡고 있는 ○○○라고 합니다. 정말 가을이 왔는지 하늘은 정말 높고 푸르군요. 또한 벌써 단풍잎이 물들었는지, 산 전체가 울긋불긋해진 것처럼 느껴집니다.
다들 바쁘신 와중에서도 이 처럼 동아리를 생각하시고 오늘 야유회에 참여하신 ○○ 동아리인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전합니다. 오늘 이 야유회의 목적은 다름이 아닌 침체된 동아리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함입니다.
그 동안 저희 동아리는 활발한 활동 속에 역사연구회라는 전문성과 확실한 주체의식을 가진 동아리로서 많은 발전을 이루어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점차 처음의 기백은 사라지고, 더욱이 역사연구라는 전문성도 어느 순간 흐지부지되어버렸습니다. 그리고 모두다 그 관심을 벗어버렸고, 아주 극소수만이 역사학습에 참여하는 줄 압니다. 또한 인원도 줄었고, 이젠 동아리 명맥유지도 힘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 바로 오늘 이 야유회는 동아리를 되살리겠다는 저희들의 신념이 만들어낸 뜻 깊은 자리입니다. 넉넉한 자리는 아닐 테지만, 여러분들이 이렇게 모두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니 이 어찌 기쁘지 아니하겠습니까 단지 오늘은 동아리 전 인원이 함께 즐기는 단합의 자리이고, 역사의식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이 될 것입니다. 짧은 시간일 테지만, 다들 여러분의 성원과 즐기는 마음으로 참여하는 그런 뜻 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다들 고맙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니, 동아리의 앞날이 밝음은 자명한 일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