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은 팀간의 단결된 모습을 심어주어 협동심과 서로 돕고 협력하는 정신을 심어줄 수 있는 게임이다. 그것은 개인의 적절한 희생없이 전체의 유익을 가져올 수 없다는 이치와도 같다. 전체의 단결은 개인의 희생으로 이루어진다는 얘기다. 그러므로 본 게임을 통해서 자신을 버리고 남을 생각하게 만들어 팀간의 협력된 모습을 이루게 한다. 특히, 사회자는 승부나 판결을 내릴 때 팀의 단결력을 높게 평가해서 내리도록 하며 역시 공정함을 잃지 말아야 한다.
◎끼리끼리 모여요
@사회자는 참가자 모두가 손잡고 원형을 만들게 한다. 참가자들은 노래를 하면서 둥글게 돈다. 노래를 부르며 돌때, 또는 노래가 끝날 때, 사회자가 세 사람이라고 소리치면 모두 흩어져 세 사람을 만든다. 세 사람이 넘거나 모자라면 벌을 받게 된다.사회자는 모을 때 숫자도 좋지만 성이 같은 사람, 여자 2명에 남자 1명 등으로 모이게 하면 더 재미있다.
◎나는 누구일까요
@인원 : 제한없음
@준비물 : 인물이나 동물의 이름이 적힌 카드
@사회자는 술래를 1명 정하고 술래 등 뒤에 이름이 적힌 카드를 붙여놓고 게임을 실시한다. 술래는 등 뒤에 있는 이름을 참가자들을 찾아다니며 물어물어 단시간내에 알아맞춰야 한다.
예)김일성 술래 :전 사람이지요 참가자 A: 그야 여부가 있을라고요. 사람은 사람이지만 두더지 같은 놈이지요. 술래 : 죄송합니다. 제가 남자인 모양이죠 참가자 B:예, 제가 제일 싫어하는 원수놈입니다. 아마, 이 민족이 모두 죽이고 싶어할 것입니다. 술래 : 그럼 전 살아있는 놈이군요 참가자 C: 징그럼게도 오래 살더군요. 그렇지만 죽었어요 술래 : 제가 반역자입니까 참가자 D: 알긴 뚫어지게도 잘 아는군. 반역뿐인가 살인자, 강도, 매춘부, 귀신같은 놈! 술래 : 제가 그렇게 나쁜 놈입니까 그럼 전 한국이 고향이 아닌 모양이죠 참가자 E: 당연히 아니지. 추운 나라에서 태어난 빨간놈. 술래 :아! 알겠습니다. 제가 김일성이군요. 이와 같은 방식으로 5가지 정도의 질문으로 요약을 해서 알아 맞추도록 한다. 팀대항으로 하는 것이 더 흥미롭다.
◎분장놀이
@준비물 : 현재 있는 것으로
@방법 : 청백 두 팀으로 나누어서 양 쪽에 대표 1명씩을 세운다. 리더는 리본을 달아 주세요, 흰 수건을 씌우세요라고 말한다. 그러면 각 팀은 리더가 말한 대로 옷을 입힌다든가, 리본을 단다든가 해야 한다.
게임 프로젝트의 기획 게임 프로젝트의 기획
게임 분석론 15장
게임의 주제 결정
아이디어 회의
모든 게임은 작은 아이디어에서 출발
대부분 조직화된 게임 제작 집단에서는 초기의 게임 아이디어를 되도록 많은 사람들의 브레인 스토밍..
[학습 지도안] 4)수학-1.큰수-큰 수를 이용해 재미있는 놀이 4)수학-1.큰수-큰 수를 이용해 재미있는 놀이
수학 학습 지도안
대상
4학년
단원명
1. 큰 수
일시
차시
12/12
학습
자료
교사
숫자송 플래시 자료, 칠판 붙임 자료, 말판놀이 학습지, 주사위
학생
잡지, 신..
[학습 지도안] 4)체육-발로 공을 다루며 원하는 곳으로 4)체육-발로 공을 다루며 원하는 곳으로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 소개
☞“발로 공을 다루며 원하는 곳으로‘ 단원은 발로 공을 몰거나 주고받아 원하는 곳으로 이동 및 득점하기 위한 기본 기능과 게임 수행에 필..
테니스 시합의 작전 수립 원칙 테니스 시합의 작전 수립 원칙
1. 들어가며
위대한 플레이어 중에는 어떠한 시합에서도 파워로써 상대방을 누르거나 본능에 가까운 재능으로서 승리를 얻는 예도 있지만, 대개는 테니스를 연구하고 상대방을 연..
플랜트운영 직무 첨삭자소서 (2) 내가 '설계'한 자동차, 내가 '만들어보겠다.']
현장을 통해 배운 자동차와 대인관계 능력]
그렇게 하여 점점 많은 사람들과 친해졌고 자동차에 대한 지식도 함께 늘었습니다.
끈기와 강한 체력으로 모든 자동차의 ..
휴비스 연구개발 직무 첨삭자소서 일부 내용을 수정해봤습니다.
잘 작성해주셨는데 좀 더 포장하여 작성해봤습니다.
일부 내용만 수정된 다른 예시 문장을 작성해봤습니다.
분량 확보를 위해 일부 내용을 수정해봤습니다.
또한, 기술력 강화를 통해..
TQM사례 1. TQM 사례
Total Quality Management(TQM) 이란 Deming 박사의 품질관리 이론으로 경영관리기법 이다.TQM의 기본적 메시지는 품질을 개선하고, 고객을 섬기며,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 고, 직원에 의한 혁신을..
[체육지도안]농구(패스) Ⅰ. 단원명
1. 대단원 : 구기운동
2. 소단원 : 농구
Ⅱ. 지도 과정
1. 본시 학습 목표
1) 체스트 패스, 바운드 패스의 방법을 알고 설명할 수 있다.
2) 4m 전방의 상대와 공을 떨어뜨리지 않고 체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