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Shaping 이란
2. Shaping의 조건
3. 기업들이 Shaping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가
4. Shaping의 성공사례
1) 무료체험 - 크리스피 크림 도넛 / 온라인 강의
2) 소프트웨어 제품을 이용한 사례 - 프린터 / 닌텐도 DS
5. Shaping의 실패사례
1) 맥도날드의 저가 아이스크림 판매
2) 교회, 안경점 등의 휴지증정 홍보전략
6. 성공사례의 공통점과 실패사례의 공통점
1) 성공사례의 공통점
2) 실패사례의 공통점
7. Shaping이 성공/실패하는 이유
8. Shaping이 성공했다고 보는 조건
9. Shaping을 사용하지 않는 예와 그 이유.
10. Shaping을 이용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1. Shaping이란
1) Shaping의 정의
Shaping은 소비자로부터 기대한 행동을 이끌어 내기 위해 선보상을 제공하는 것이다. 손해를 다소 보더라도 소비자들을 유인하여 다른 상품까지 판매해 매출을 증대시키는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중 Loss Leader는 Shaping의 대표적인 전략으로, 고객의 구매를 이끌어 내기 위해 일반 판매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거나 원가 이하로 판매하는 상품이며 흔히 유인상품, 미끼상품이라고 불린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Loss Leader상품들이 저렴하므로 기업이 손해보는 전략으로 인식할 수 있지만 기업의 입장에서는 오히려 소비자가 점포를 방문하도록 하거나 Loss Leader상품 이외의 상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등 고객확보에 유리한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2) Shaping의 대상
....
크리스피크림 기업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견해 1. 크리스피 크림 회사소개
2. 도너츠 시장현황
3. 제품분석
4. 마케팅믹스 4P전략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프로모션 전략
5.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나..
닌텐도DS 마케팅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 PPT Nintendo DS
목 차
시장환경 분석
- Five force model 분석
- SWOT분석
STP 전략분석- Segmentation(시장세분화)- Targeting(타겟팅)- Positioning(포지셔닝)
마케팅 4P전략분석
- 제품
- 가격
- 유통
..
닌텐도DS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소니PSP와 비교분석) 1
향후 닌텐도의
비젼을
제시하다!
목 차
1. 서론
1) 주제선정이유
2. 기업과 제품소개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3.닌텐도 DS와 소니PSP의 비교분석
1) 닌텐도 DS의 SWOT분석 및 STP, 4P
2) 소니 P..
마케팅 원론 사례분석 - 닌텐도 목차
1. 닌텐도DS 및 Wii 소개
2. 선정 이유
3. 신제품 개발 과정
3. 1 기존시장분석
3. 2 소비자분석
3. 3 신제품 컨셉
4. 촉진 전략
5. 성과
5. 1 국내
5. 2 해외
6. 성공요인
7. 향후 전망
1. 닌..
닌텐도DS의 마케팅 성공사례 NINTENDO DS Lite
마케팅 성공사례
CONTENTS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선정동기
Nintendo Company
게임 시장 환경 분석
SWOT 분석
STP 전략
Nintendo DSL과 Sony PSP 4P분석
NDSL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 성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