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DS 마케팅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 PPT

1. 닌텐도DS 마케팅STP,4P전략분석및 새로.ppt
2. 닌텐도DS 마케팅STP,4P전략분석및 새로.pdf
닌텐도DS 마케팅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 PPT
Nintendo DS
목 차
시장환경 분석
- Five force model 분석
- SWOT분석

STP 전략분석- Segmentation(시장세분화)- Targeting(타겟팅)- Positioning(포지셔닝)

마케팅 4P전략분석
- 제품
- 가격
- 유통
- 프로모션

Nintendo DS 마케팅사례평가 와 전략제안
- 현재 전략 분석 및 평가
-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
5 force model 분석
High
High
Low
SWOT 분석
STP - Segmentation
◈ 세분시장 1

인구통계적 변수

-성별 : 성별 무관
-연령 : 5-13세
-직업 : 유치원생, 초등학생

2. 추구 효익 변수

-오락의 즐거움
-또래집단 내의 유행
-다양한 게임 캐릭터

3. 사용상황 변수

-놀이 시간의 즐거움
STP - Segmentation
◈ 세분시장 2

인구통계적 변수

-성별 : 여성
-연령 : 20-30대
-직업 : 주로 대학생 혹은 직장인

2. 추구 효익 변수

-제품이나 포장의 디자인에 민감함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

3. 사용상황 변수

- 자투리 시간 혹은 여가시간의 즐거움 추구
STP - Segmentation
◈ 세분시장 3

인구통계적 변수

-성별 : 남성
-연령 : 20-30대
-직업 : 대학생 혹은 직장인

2. 추구효익 변수

-오락의 즐거움
-휴대용 기기로서의 새롭고 다양한 기능
-새로운 게임에 대한 관심

3. 사용상황 변수

-이동 시간 및 여가시간 활용
STP - Segmentation
◈ 세분시장 4

1. 인구통계적 변수

-성별 : 성별 무관
-연령 : 40-60대의 중,장년층
-직업 : 주부, 직장인

2. 추구 효익 변수

-경제성 (저렴한 가격)
-신속하고 정확한 A/S서비스
-두뇌 회전을 통한 뇌 노화 방지
-트렌드 세터를 따르고자 하는 욕구충족

3. 사용상황 변수

-이동 시간 및 여가시간 활용
STP - Target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