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 DS의
마케팅분석.
시장 환경 분석
-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휴대용 게임기의 시장점유율 변화 추이
단위 : 출하 대수 기준(%)
자료 : Credit iSuppli. 2006.8. Strabase 재구성.
31%
52%
시장 환경 분석
- 국내 비디오 게임 시장 비중 (2011년)
소프트웨어
34%
하드웨어
66%
비디오게임기
22%
휴대용게임기
78%
시장 환경 분석
- 2012년 지금의 휴대용게임기 시장은
소니 PSP
닌텐도 DS
VS
경쟁사 비교 분석
SWOT 분석
강점(Strength)
타사에 비해 가격이 저렴
연령 관계없이 사용 조작법이 간단
학습효과나 교양분야의 효과 월등
언어적 상황에 맞게 적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술력
약점(Weakness)
PSP에 비해 떨어지는 그래픽
보급률에 비해 적은 A/S 대리점 수
우위기업이 게임산업에서 큰 입지
제품 불량
기회요인(Opportunity)
게임에 대한 인식의 긍적적 변화
휴대게임 시장의 확대 전망
여가시간과 개인시간의 증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게임기의 부재
위협요인(Threat)
불법복제로 소프트웨어 판매 저조
한국에서의 온라인 게임시장 강세
경쟁제품에 대한 브랜드 로열티
경쟁사의 신형 게임기 본격적 출시(경쟁과열과 시장 포화상태)
STP 분석 - Segmentation
소비자들의 연령을 기준으로 세분화
....
닌텐도DS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소니PSP와 비교분석) 1
향후 닌텐도의
비젼을
제시하다!
목 차
1. 서론
1) 주제선정이유
2. 기업과 제품소개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3.닌텐도 DS와 소니PSP의 비교분석
1) 닌텐도 DS의 SWOT분석 및 STP, 4P
2) 소니 P..
닌텐도DS 마케팅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 PPT Nintendo DS
목 차
시장환경 분석
- Five force model 분석
- SWOT분석
STP 전략분석- Segmentation(시장세분화)- Targeting(타겟팅)- Positioning(포지셔닝)
마케팅 4P전략분석
- 제품
- 가격
- 유통
..
기업들의 쉐이핑 shaping 마케팅전략사례(크리스피크림,맥도날드,닌텐도DS) 분석 목차
1. Shaping 이란
2. Shaping의 조건
3. 기업들이 Shaping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가
4. Shaping의 성공사례
1) 무료체험 - 크리스피 크림 도넛 / 온라인 강의
2) 소프트웨..
닌텐도DS의 마케팅 성공사례 NINTENDO DS Lite
마케팅 성공사례
CONTENTS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선정동기
Nintendo Company
게임 시장 환경 분석
SWOT 분석
STP 전략
Nintendo DSL과 Sony PSP 4P분석
NDSL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 성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