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DS Lite
마케팅 성공사례
CONTENTS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선정동기
Nintendo Company
게임 시장 환경 분석
SWOT 분석
STP 전략
Nintendo DSL과 Sony PSP 4P분석
NDSL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 성과
닌텐도의 문제점 및 개선안
서론
NDS Lite를 선정하게 된 동기
Nintendo Company
게임 시장 환경 분석
지하철, 버스에서 닌텐도를 하는
사람들
- 지하철 버스 등에서 많은 사람들이 닌텐도DSL로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보고 닌텐도 마케팅에 관심
스타가 직접 게임기를 사용하는 광고
스타가 일상 속에서 리듬게임을 하거나, 두뇌 트레이닝 등 직접 게임기를 사용하며 즐거워하는 모습
任天堂(Nintendo) -
“최선을 다하되 결과는 하늘의 뜻에 맡겨라”
Nintendo Company
1) 거시적 환경분석
20세기 이후, 세계적으로 문화 관련 사업에 많은 관심과 투자로
게임 사업은 비약적인 성장을 함
현대 게임 시장 확대 원인
대중들의 여가시간이 증가
일에 바쁜 대중들이 쉽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대안
남성들이 중점적으로 하던 게임을 여성들도 관심 갖기 시작함
게임시장 환경분석
2) 국내 시장 분석
게임시장 환경분석
본론
SWOT 분석
STP 전략
Nintendo DSL과 Sony PSP 4P
NDS Lite의 마케팅 전략
*NDSL 불량 5종 세트
‘오줌 액정’-화면이 노랗게 변질됨
‘밀림 현상’-터치펜으로 스크린을 눌렀을 때 오작동이 발생
‘경첩 불량’-상·하판이 제대로 아귀를 맞추지 못함
‘잔상’-화면이 변할 때 발생
‘불량화소’ 등
SWOT 분석
[Segmentation]
캐릭터 게임을
좋아함
디자인과 트렌드를 중요하게 여김
교양소프트웨어(두뇌회전게임)을 받아들일 수 있음
단순함과 기기작동의 편리성을 중요하게 여김
닌텐도DS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연령을 기준으로 세분화함
....
기업들의 쉐이핑 shaping 마케팅전략사례(크리스피크림,맥도날드,닌텐도DS) 분석 목차
1. Shaping 이란
2. Shaping의 조건
3. 기업들이 Shaping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가
4. Shaping의 성공사례
1) 무료체험 - 크리스피 크림 도넛 / 온라인 강의
2) 소프트웨..
닌텐도 Wii,닌텐도게임,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NINTENDO
목차
BACKGROUND
TARGET
GOAL
OBJECTIVE
PROMOTION
→멋진 광고의 SHOW TIME!!
닌텐도 Wii
닌텐도DS의 인기와 더불어 닌텐도Wii 출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음!!
Wii가 어떤 게임이지
해외..
닌텐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The name of the game is the game
FASHION MARKETING
INDEX
1. 선정이유
2. 소개
3. STP , 4P
4. 현황
5. 성공 요인
1. Nintendo Introduction
Nintendo®
소니와 더불어 일본을 대표하는
비디오 게임..
기술경영의 성공 및 실패 사례 기술경영의 성공 및 실패 사례
닌텐도의 성공 사례
닌텐도는 경제 불황과 다른 게임 업체의 어려움에도 불구 하고 닌텐도 DS와 Wii 를 출시 하며 다른 게임 업체에 비하여 엄청난 매출과 이익(2008 회계연도 약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