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며
넥슨은 1995년 2월 국내 최초로 바람의 나라 라는 인터넷 그래픽 게임의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 업체이다. 산업에 수명주기가 있듯이 게임에도 수명주기가 있는데 어떤 게임이 시간이 지나면서 활발히 게임을 하는 인구가 줄어들게 되고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결국엔 서비스가 중단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게임의 수명주기가 넥슨의 게임에는 적용되지 않는 듯 하다. 넥슨의 여러 게임 중 첫 발매작인 바람의 나라 는 서비스를 시작한지 14년이 지난 2008년 현재에도 충성도 높은 사용자들을 바탕으로 아직도 서비스되고 있으며 메이플스토리 및 카트라이더와 같은 게임들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넥슨의 게임들은 주로 캐주얼(라이트) 게임이다. 캐주얼 게임은 사용자들의 진입장벽이 낮아 쉽게 사용자들을 유입되는 반면에 쉽게 이탈하기도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넥슨의 게임들이 꾸준한 인기를 끌 것이라는 의견에 회의적이었다. 하지만 넥슨은 그러한 예상과 반대되는 실적들을 내어놓고 있는데 이러한 꾸준한 인기비결과 성공 요인들을 알아보도록 한다. 또한 다른 산업에 비해 부가가치가 높은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치열해지고 있는 게임산업에서 넥슨이 살아남기 위한 전략들을 살펴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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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Synopsis - About on-line game market.
Ⅰ. Introduce - Who is the Nexon
1. 연혁
2. 비젼
3. 현황
4. 핵심역량
Ⅱ. Nexon s Product Line
Ⅲ. Market Envirornment Analysis
1. 내 외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