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비교 - adobe와 데브피아 비교

1. 홈페이지 비교 - adobe와 데브피아 비.doc
2. 홈페이지 비교 - adobe와 데브피아 비.pdf
홈페이지 비교 - adobe와 데브피아 비교
1.Adobe
1) Adobe 메인
a. 높은 접속 속도
. 웹 표준 준수
테이블이 없는 소스는 홈페이지를 가볍게 하는 법.
div와 css의 연동으로 꾸민 메인 페이지.
소스코드가 600줄 정도로 가볍다.
html 소스 내에서 태그의 지저분한 속성들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class와 id로 html구문의 속성들을 제어.
javasctipt파일을 링크해 쓰는 형식으로 동적인 페이지를 제작.

. 적은 이미지 수
이미지가 많으면 많을수록 홈페이지가 느려지는 법.
여러 컬러를 사용하고, 많은 수의 이미지가 난무해서 사용자의 시선을 어지럽게 하는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Adobe 사이트는 이미지 수가 적다.
이미지의 비율이 전체 화면의 10%정도밖에 차지하지 않아서 꼭 필요한 부분에만 사용하였으며, 이중에서도 대부분이 배경이미지로 지정되어 조금 더 가벼운 사이트가 되었다.

. 메뉴 업데이트 용이
top 메뉴와 메인의 카테고리를 자바스크립트와 [li]구문으로 작성하여 메뉴와 카테고리의 삽입과 삭제가 간편하다.

b. 크로스 브라우징 가능

c. 깔끔한 디자인
. 레이아웃
사용자의 눈에 익은 3단 레이아웃으로 구성했다.

① 상단 중간
가장 눈에 띄는 상단 중간에는 자사의 상품을 확실히 알리기위해 새 제품을 플래쉬로 광고하고 있다.

② 중앙 왼쪽
왼쪽에는 Adobe의 상품들을 카테고리 형식으로 나열해 사용자가 쉽게 원하는 상품에 접근할 수 있음.
중앙 레이아웃 중 첫 부분에 익스플로어 브라우저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솔루션들 제공하고 있다. 이것들을 다운받고자 들어오는 사람들이 다수일 것이다. 자사상품 판매가 최고 목적인 만큼 제품들 제품이름들 나열 누구라도 쉽게 볼 수 있도록...모든 상품들 나열했다.

③ 중앙 가운데
가운데는 Adobe의 공지사항 및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는 글이 있다. 자사의 새로운 제품을 알리는 것이 젤 중요하기 때문에 가장 가운데에 위치시킨 것으로 보여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