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조상훈의 ‘33세 14억, 젊은 부자의 투자 일기’를 읽고
조상훈 지음
매일경제신문사
2003년 출판
1.머릿말
나도 33세다. 하지만 난 14억은 커녕 1400만원도 없다. 빚으로 시작된 결혼생활 그래도 1400만원을 모을 수 있었다. 살면서 다른사람과 비교하는 것은 좋은 버릇이 못 된다. 그리고 이렇게 자서전적인 부자가 된 책은 읽기가 싫다. 하지만 나랑 동갑 33세에 괜히 끌렸다. 2003년도에 출간된 책이니 5년전 이야기다. 주인공은 이제 38세가 되었을 것이다. 그는 과연 지금도 부자일까 아니면 지금은 쫄딱 망해서 나보다 못한 신세가 되었을까 자못 궁금해진다.
이런 식의 부자되는 책은 별로 내키지 않는다. 결국 잔머리 아닌가. 물론 부자되는 공부라고 말할 수 있지만, 내가 보기엔 다 잔머리다. 부동산 투자고 주식 투자고 다 잔머리의 발상이며 진정한 부자라고 할 수 없다. 내가 정의하는 부자는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줄 아는 사람을 나는 부자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 물론 나는 1400만원도 못 모았지만, 부동산 투자, 주식 투자에 목 매면서 부자가 되고 싶지는 않다. 부동산은 그저 집 한 채 살정도면 될 것이고, 남들에게 사기 당하지 않을 정도의 지식만 있으면 될 것이다. 또한, 주식 투자를 직접하는 것에대해서도 반대를 한다. 나보다 나은 사람에게 그냥 맡기면 되지 않을까 부동산과 주식에 골몰할 때 뭔가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세상을 빛낼 가치있는 것을 추구하는 것이 나의 목표다. 이 말은 부동산 투자와 주식직접투자에 대한 나의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다. 부동산과 주식이 나하고는 궁합이 맞지 않는다. 맞지 않는 걸 나보고 어쩌란 말인가 나는 다른 방식으로 부를 거머쥘것이다. 그리고 반드시 그렇게 될 것이다.
2.지은이
....
[부자학] 부자학 과제 - 부자인터뷰 무일훈의 세 사람의 성공 스토리 부자학 과제- 부자인터뷰
“ 무일푼의 세 사람의 성공스토리”
Ⅰ. 부자 인터뷰 Intro
우리는 부자 인터뷰를 하기 전에 이 과제의 목표와 목적을 생각해보기로 하였다.
★ 부자 인터뷰를 하는 이유는....
- 미래에..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독서독후감 경제 원리에 숨겨진 부자들의 투자 비밀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
박경철 지음
출판사 리더스북
※제1부 부자의 철학, 부자의 논리※
1. 부자의 기준은 무엇인가
부자는 어떤 사람들인가
부를 늘리는 데 관심이 ..
소설로읽는경제학-무차별곡선위의살인자
기말 기간 경제 서평 작성을 위해 이번에도 어김없이 경제 분야 서적들의 책장을 들추어 봐야했다. 처음에는 제목에 흥미를 느끼고 '부자들의 개인 도서관' 이라든지 ‘나는 15억 벌어서 35세에 은퇴했다’ 등 도..
부자의 그릇 독후감 감상문 서평 이즈미 마사토 책을 읽고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은 욕심에 재테크 서적을 찾는다. 주식 혹은 부동산 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고]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를 읽고..
Ⅰ.서론
세 사람이 모인 술자리에서 최고 안주거리는 주식투자라는 우스갯소리가 나돈다. 또 사무실에선 누구는 벤처기업 주식을 사 떼돈을 벌었다는 말이 끊임없이 나돈다...
부자의 황금률(Big Bucks)를 읽고
많은 사람들이 부자를 되기 원한다. 세상의 많은 신문기사와 광고 등에서 재테크, 투자 혹은 부자가 될 수 있는 경영방법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그런데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많은 ..
[좋은평가 독후감]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를 읽고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를 읽고
평범한 나에게 ‘부자’란 이미 오래 전부터 나는 될 수 없는, 나와는 상관없는 것으로 여겨졌다. 드라마 속의 화려한 부자들의 삶을 볼 때 마다 나도 그런 삶을 살고 싶지만, 그..
한국의 부자인맥[독후감] [[ 한국의 부자인맥 ]]
* 책 소개 *
어떤 부자도 혼자서 그런 부를 축적한 사람은 없다. 빌게이츠와 정주영의 성공 이면에도 항상 누군가가 있었다. 따라서 현재의 부자를 부자로 만들어 준 것은 바로 사람 이라..
삼대를읽고
삼대를 읽고...
'삼대'란 책은 하숙집 아저씨의 권유로 읽게되었다. 삼대를 접했을 때 제목은 한문으로 되어 있었는데 난 3김 정치에 관한 책인 줄 알았다. 책 표지가 그런 인상을 주었고 한문으로 된 제목이 또..
한국의 부자들
“한국의 부자들”을 읽고
돈과의 전쟁에서 승리자가 되고싶은 젊은이들을 유혹하는 수많은 재테크, 머니 게임 가이드들이 있지만, 이 책은 진짜 부자들이 스스로 부(富)를 모아가는 동안 견지했던 돈에 대한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