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황금률(Big Bucks)를 읽고

1. 부자의 황금률(Big Bucks)를 읽고.hwp
2. 부자의 황금률(Big Bucks)를 읽고.pdf
부자의 황금률(Big Bucks)를 읽고


많은 사람들이 부자를 되기 원한다. 세상의 많은 신문기사와 광고 등에서 재테크, 투자 혹은 부자가 될 수 있는 경영방법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그런데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많은 내용을 접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실제로 부자가 되는 사람은 소수인 이유는 뭘까
그 이유는 아마도 대부분이 나무는 보고 숲은 보지 못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더군다나 많은 내용들이 사람들에게 눈 앞의 돈만 급급해서 나타내고 있다. 경영학을 배우면서 지난 학기 때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한 학기를 보냈던 나는 이번 학기 경제학을 수강하면서 첫 서평의 책으로 어떤 책을 선택해야 될지 고민했다. 고심 끝에 이 책을 보는 순간, 우리가 평소 알고 있으면서도 실생활에서 많이 놓치고 있는 내용들을 소설과 같은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어서 관심을 끌었다. 이 책은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을 큰 돈을 지속적으로 벌기 위해서 먼저 ‘돈’과 ‘부자’에 대한 전체적인 안목를 강조하면서 준비된 자세를 강조하고 있어서 경제학에게 아직 문외한인 나에게 경제적 마인드를 기르기에 좋은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이 책은 평범한 회사원이었던 주인공 렌이 실버 랍비와 네 명의 백만장자를 만나 부자가 되는 비결을 배워 마침내 영원한 부자에 이르는 그 과정을 그리고 있다. 이 책의 주인공인 렌은 부자가 되고자는 하는 열정이 있었다. 그러던 중 세 명의 성직자 및 네 명의 백만장자와의 만남이 이루어 진다. 그리고 각각의 백만장자를 통해 주인공은 부자가 되기 위한 네 가지 테스트를 알게 된다.

1. 즐거움의 테스트
....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