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팅게일을 보면서 느낀점과 나의 미래

1. 나이팅게일을 보면서 느낀점과 나의 미.hwp
2. 나이팅게일을 보면서 느낀점과 나의 미.pdf
나이팅게일을 보면서 느낀점과 나의 미래
나이팅게일을 보면서 느낀점과 나의 미래

‘백의의 천사’라는 말이 생겨나게 한 여자. ‘국제 적십자사의 어머니’라는 말을 듣는 여자, 나이팅게일은 이 세상 숭고하고 아름다운 여인 가운데에서도 으뜸으로 꼽아야 할 분인 것 같다.y
그전에는 간호사는 천한 직업으로 여겨지고 있었다. 그 천한 일에 스스로 몸을 던져, ‘천사’로 만든 나이팅게일은 영국의 돈 많은 명문가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고생을 모르고 한평생을 보낼 수도 있는 신분이었다. 그러나 하나님은 나이팅게일에게 큰일을 주시기 위해 이 세상에 보내신 것이다.
크림 반도에서 전쟁이 일어났을 때 전쟁터로 달려간 나이팅게일 부상병에게, 말 그대로 ‘하늘에서 온 천사’였다. 부상병들에게 필요한 일을 찾아서 하고, 인내심과 미소로 보살폈다.
밤낮으로 부상병의 간호를 위해 일을 한 나이팅게일의 몸이 성할 리가 없었다. 열병에 걸리고 말았지만, 그녀는 병상에서 일어나자마자 다시 부상병을 간호하는 데 전력을 다했다. 그녀의 희생정신은 환자들에게 새 생명과 희망을 불어 넣어주었고, 의사들도 인정하게 시작했다.
크림전쟁이 끝나고 귀국한 나이팅게일은 많은 일을 하고 그만큼 칭송을 받았으니 사람들은 그녀가 거기에 만족하고 다시 편안한 생활로 돌아갈 것 이다고 생각했지만, 그녀에게는 아직 할 일이 많이 남아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