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바로크 시대, 고전시대, 낭만시대의 시대적 배경과 음악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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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바로크 시대, 고전시대, 낭만시대의 시대적 배경과 음악의 특징
[음악] 바로크 시대, 고전시대, 낭만시대의 시대적 배경과 음악의 특징

목 차
1. 서론
2. 본론
1) 바로크시대의 음악
2) 바로크 시대의 대표적 작곡가
3) 고전시대의 음악
4) 전시대의 대표적 작곡가
5) 낭만시대의 대표적 작곡가 (전반)
6) 낭만시대의 대표적 작곡가 (후반)
3. 결론

1. 서론

바로크시대는 절대군주의 시대로 다성 음악의 절정과 오페라, 오라토리의 서양음악의 기초가 되었다.

고전시대는 어떤 양식이 융성해져서 절정에 이르고 나면 꼭 사람들은 그 양식에서 권태를 느껴서 새로운 음악 혹은 복고적인 음악을 찾게 되었으며, 바흐와 헨델의 시대를 지나 베토벤이 세상을 떠나기 까지의 음악이였다.

낭만시대는 계몽주의가 성행하여 프랑스 혁명이 일어났으며 악보 인쇄술이 발달하고 악기의 개량이 이루어졌다. 개인의 자유로운 사상, 개성과 시적인 자유로운 감정을 추구하는 주관적인 음악으로 나타났고, 문학 미술등과 결합하여 예술 가곡, 표제 음악이 확립되었다.

2. 본론

1) 바로크시대의 음악

- 1600년~ 1700년
- 14세기 초엽의 최초의 신음악이라고 불리우는 아르스 노바의 탄생이후 두번째의 신음악이 탄생되었다. 그것이 바로크(Baroque) 음악이다.
바로크 라는 용어는 16세기 말경부터 18세기 중엽까지의 보통 1600 ~ 1750년까지의 역사적 기간과, 그 시대의 음악 양식을 지칭하는 용어이다.
그러나 다른시대와 마찬가지로 바로크 시대의 경계는 뚜렷하지 않다. 역사가들이 1600 ~ 1750년의 음악에 바로크라는 이름을 붙여 준 것은 그 음악이 당대의 건축, 회화, 문학, 나아가서 자연 철학이나 철학과 어느 정도 비슷하기 때문이다. 이 시기 뿐 아니라 어떤 시기에 생산된 음악이든지 간에 당대의 다른 예술에서 표현된 경향, 관념들을 그 나름대로 반영한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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