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스] Ogre3D 기반의 물리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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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gre3D 기반의 물리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

목 차

국문요약

제1장. 서론

1. 연구 목적

2. 연구의 중요성

3. 연구의 독창성

4. 연구의 기대효과

제2장. 관련 연구

1. 연구 수행 방법

2. 개발 환경

제3장. 연구 내용

제4장. 연구 결과

제5장. 결론

참고문헌

국문요약

컴퓨터 그래픽스는 1961년에 처음 등장하였고, 1970년대 후반부터 빠른 속도로 발전하기 시작하였다. 그 이후 영화나 컴퓨터 게임, 가상현실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특수효과나 3차원 모델링, 3차원 렌더링 등의 기법들에 컴퓨터 그래픽스가 이용되기 시작 하였고, 1990년대 중반이후부터 GPU가 보편화되기 시작하며, 보다 정교하고 현실적인 3차원 영상을 보여주고, 동시에 다양한 효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컴퓨터 그래픽스가 영화나 애니메이션, 방송 특수 효과 등의 문화콘텐츠산업에 이용되어 지고, 게임 산업이 PC와 스마트폰 등의 기기들이 보급화 되어 감에 따라 우리 생활에 깊숙이 자리 잡고, 점점 발달해가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간하는 ‘2012 대한민국 게임백서’ 에 따르면 2011년 국내 게임시작은 많은 규제와 해킹 사고 등의 악재에도 불구하고 전년(7조 4312억 원)에 비해 18.5%가 성장한 8조 8047억 원의 높은 성장을 기록하여 우리나라 문화콘텐츠산업의 핵심동력인 게임 산업의 잠재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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