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 인터넷
목차
1. 인터넷
인터넷의 개념
인터넷 중독의 원인과 현황
인터넷 문화의 특징과 문제점
2. 게임
게임의 순기능, 부정성
게임중독의 원인
셧다운제
3. 온라인 활동
SNS, Facebook, 스마트폰 중독
악플
4. 대책 및 바람직한 개선 방향
인터넷의 개념 사이버문화
.
Cybernetics
(인공두뇌)
Automation
(자동화)
인터넷 중독이란
정보이용자가 지나치게 컴퓨터에 접속하여 일상생활에
심각한 사회적, 정신적, 육체적 및 금전적 지장을 받고 있는 상태
인터넷 중독의 원인
인터넷문화의 특징, 문제점
익명성의 문화
개방성의 문화
자율성의 문화
미래적 가치의문화
다양성의 문화
저항의 문화
특징
문제점
불법 복제
인터넷 중독
사이버 성폭력
해킹, 크래킹
바이러스 유포
허위 정보 유포
2010 인터넷 중독 실태조사(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 이용의 주된 목적-게임
청소년 인터넷 중독 현황
2007~2010인터넷중독실태조사(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 중독의 문제점
순기능
스트레스 해소
긴장 완화
다양한 정체성 체험
이상형적 자아실현
평등적 의식 배양
기술 문명에 대한 친숙감 증가
부정성
가상과 현실 몰구분
현실적 자아 상실
폭력 및 공격 성향 조장
매체 의존성 강화
탈 인간화
충동적 행동
불평등적 성 역할 강화
게임의 기능
게임 중독의 원인
셧 다운제
게임 셧 다운제 관련영상
셧 다운제 유형
게임 셧 다운제
청소년의 건강문제와 수면권 보장
실효성이 없다
....
게임셧다운제,게임문화,게임산업및시장에미치는영향 청소년 심야 인터넷 사용규제
셧다운제의 도입논란 주요 쟁점
Conclusion
셧다운제
Introduction
details
Main subjects
Main subjects
Introduction
details
Main subjects
Main subjects
Conclusion
도입..
Shut_Down,게임셧다운제,게임산업,게임시장,셨다운제,게임중독 Inviting you to our discussion
Shut Down
1
CONTENTS
Ⅰ.
Concept and Situation
Ⅱ.
Pros
Ⅲ.
Cons
Ⅳ.
Discussion Point
2
Ⅰ.
Concept and Situation
3
셧 다운제란
Concept
2008년 7월 청소년보호법 일부개정안..
게임셧다운제,청소년문화,청소년문게,게임중독 Shut down, Shut up!
셧다운제의 정의
셧다운제의 종류
셧다운제 실행취지
셧다운제의 문제점
결론
목차
목차
2
1. 정의
종류
실행이유
문제점
결론
셧다운제란
16세 미만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0시부터 6시 사..
게임셧다운제,게임중독,청소년온라인게임문제,게임시장,게임셧다운제도란 GAME
SHUT DOWN
목차
서론
1) 게임 산업 실태
① 지난 10년간 무서운 속도로 성장
규모: 2000년 아케이드게임, PC방, 유통 모두 합쳐 8300억→
2010년 7조 7800억 원 (18%성장)
특히, 온라인게임의 성장이 두드러..
셧다운제 셧다운제, 정부의 과도한 제재인가청소년 게임 중독 방지 위한 희망인가
목차
1. 셧다운제 란
2. 셧다운제 논란과 배경
3. 신문사별 보도/ 해외 사례
4. 찬반 논란
5. 토론
1.‘강제적 셧다운제’ 란
만 16세 ..
[사회문제] 청소년 중독(인터넷 중독과 스마트폰 중독)에 관해서 청소년 중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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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 정의
CHAPTER - 종류
CHAPTER 발생률
CHAPTER - 원인
56
CHAPTER - 증상
CHAPTER - 기사
7
CHAPTER - 치료,대책마련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은 청소년이 가장 심각
인터넷·스마트폰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