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중독이란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인터넷을 사용함으로 인해 사이버 공간에서의 도박, 정보수집이 과도하거나 인터넷 과다사용으로 현실생활이 지장 받을 정도의 신체적, 정신적 이상을 보이는 경우를 말한다.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는 인터넷 중독을 ‘인터넷을 과다 사용하여 인터넷 사용에 대한 금단과 내성을 지니고 있으며, 이로 인해 사용자의 일상생활 장애가 유발되는 상태’ 라고 정의하였다.
- 인터넷 중독으로 인해 발생되는 부작용으로 강박적 사용, 집착, 내성, 금단, 자기 통제 불능, 가족 및 친구와의 대화 단절, 일상생활의 부적응 등 다양한 행동을 보이기 때문에 문제시된다.
Ⅱ. 인터넷중독의 유형
1. 게임 중독
- 흔히 말해서 게임을 게임으로 순수하게 즐기는, 건전한 여가선용을 하는 게이머들은 게임에 대한 집착이 없기 때문에 가볍게 기분 전환식으로 즐길 수 있지만 게임을 자신의 취미 이상으로 생각하는 게이머들은 게임에 대한 의미가 남다르다. 아마도 게임중독자들은 게임을 자신을 표현하는 일부로 생각하고 현실에서도 그것을 적용하려고 한다.현실과 게임의 모호한 경계선이 생겨나고 나중에는 현실보다 게임을 위주로 한 삶을 살아간다.현실적으로 게임중독자들이 격는 폐해는 일반적(공통적)으로 기존 실생활의 리듬이 붕괴되는 현상을 초래한다. 이는 개인적, 조직적 의미에서 손해로 이어진다
게임에 중독이 되면 기존 생활사이클의 변화가 생겨 수면의 부족, 불규칙한 생활리듬 현상이 나타나고 이에 따른 능률저하 그 후에 현실소홀(게임]현실) 그 후에 성격의 폭력적 변화까지 야기한다.
게임에 빠지게 되는 여러요인 중 재미로 접근했다가 중독되는 경우 아니면 현실의 어려움에 대한 도피처로 게임을 선택한 경우 등 여러가지 실례들은 많다.
1) 집
....
청소년 게임중독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청소년 게임중독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에 대한 레포트 자료.
청소년 게임중독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목차
청소년 게임중독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은 무..
게임셧다운제,게임중독,청소년온라인게임문제,게임시장,게임셧다운제도란 GAME
SHUT DOWN
목차
서론
1) 게임 산업 실태
① 지난 10년간 무서운 속도로 성장
규모: 2000년 아케이드게임, PC방, 유통 모두 합쳐 8300억→
2010년 7조 7800억 원 (18%성장)
특히, 온라인게임의 성장이 두드러..
아동복지론 - 게임중독이 아동에 미치는 영향과 실태 ★목 차★
Ⅰ. 서론
Ⅱ. 연구 내용
1. 아동게임중독이란
1) 중독의 정의
2) 아동의 정의
3) 인터넷 게임중독이란
4) 게임중독과 아동
2. 인터넷 게임중독의 원인
1) 인터넷 게임자체의 특성
2) 개인·심리적 ..
게임중독청소년,미술치료프로그램,게임중독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게임중독청소년 대상 미술치료프로그램
목차
Ⅰ. 서론
1. 청소년 게임중독
가. 정의
나. 실태
다. 원인
라. 게임중독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마. 사례
2. 미술치료
가. 정의
나. 효과
Ⅱ. 본론
1. 게임중독 ..
인터넷중독원인및유형그리고실태,청소년중독,온라인게임중독, 청소년 인터넷 중독
목차
◈ 인터넷 중독이란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인터넷을 사용함으로 인해 사이버 공간에서의
도박, 정보수집이 과도하거나 인터넷 과다사용으로 현실생활이
지장 받을 정도의 신체적, 정신..
온라인게임과과학기술,온라인게임의순기능및역기능,청소년문제,게임시장및트랜드분석 과학기술
온라인게임과
“게임이란 즐거움을 얻기 위해
일련의 규칙을 따르는 행위”
(Game is activity with set of rule of entertainment)
- 마이크 모하임(Mike Morhaime)
“”
게임(GAME)
Contents
1 / 게임시..
청소년게임중독 청소년의 게임중독
목 차
2
청소년 게임 중독의 실태
2. 문제점
3. 해결방안
.
금연사업
3
청소년 게임 중독의 실태
*게임중독이란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게임을 하면서 보낼 정도로 게임에 과도하게 ..